주공, 준공 미분양주택 매입공고

성남--(뉴스와이어)--대한주택공사는 미분양으로 일시적인 자금난을 겪고 있는 견실한 민간 건설업체의 유동성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5월 21(목)부터 미분양주택 매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매입대상주택은 주택법에 의해 사업승인을 받아 건설된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으로서 임대수요가 있는 지역의 매입신청일 현재 준공 미분양주택 또는 매입신청일 현재 미준공이지만, 금년 11월말까지 준공이 예정되어 있는 주택이다. 매입대상지역의 제한은 없으나, 지방 미분양주택을 우선하여 매입할 계획이다.

매입 신청된 주택에 대해서는 현장실사 및 임대주택 수요평가 등을 거쳐 매입대상 여부를 확정한 후 감정평가 및 가격협의에 들어갈 계획으로 가격협의가 조기에 진행되는 단지의 경우 8월부터 매입계약이 체결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매입가격은 전용면적 60㎡ 이하 주택의 경우 국민임대주택 건설단가와 감정가격 중 낮은 가격 이하, 전용 60㎡ 초과 주택의 경우는 감정가격 이하 시장 최저가 수준이다.

주공은 금년에 총 3,000호의 준공 미분양주택을 매입할 계획이며, 현재까지 1,033호를 매입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 2008년 매입실적 : 5,028호

주공 경제활성화지원단 남기호 팀장은 “이러한 미분양주택 매입 임대사업이 최근 미분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됨과 동시에 국민들은 주위 일반 시세보다 저렴한 조건으로 조기에 임대 아파트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31-784-7942~5)

웹사이트: http://www.jugong.co.kr

연락처

대한주택공사 경제활성화지원단 기획팀
남기호 팀장
031-784-79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