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네트워크 코리아, 클라우드 레디 네트워크 아키텍쳐 및 솔루션 출시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인터롭 2009에서 처음 소개된 블레이드의 클라우드 레디 아키텍처는 효율적인 클라우드 컴퓨팅에 필요한 다섯 가지 오픈 네트워킹 요소들을 제품과 함께 통합시킨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블레이드의 클라우드 레디 솔루션에는 100Gb 이더넷 업링크 성능을 자랑하는 업계 최초의 FCoE-레디 10기가비트 이더넷 블레이드 서버 스위치, IP SAN을 위한 고성능 10GbE 탑-오브-랙 스위치 솔루션 및 클라우드 레디 데이터센터를 위한 1000개 이상의 가상화 포트를 지원하는 대규모 가상화 솔루션 등이 포함됐다.
맥킨지 앤드 컴패니 보고서에 따르면, 블레이드의 클라우드 레디 네트워크 아키텍쳐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네트워크 관련성을 “클라우드 컴퓨팅 공기를 정화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보고서에서는 클라우드 기술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특정 단계를 도입해야 하는 데, 이는 기업이 1) 클라우드를 도입하기 이전 기술, 운영, 재정상의 문제점에 대해 파악해야 하며, 2) CIO는 가상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운영 및 다른 주요 기본 원칙의 혜택에 대해 집중해야 한다고 하였다.
블레이드 네트워크 코리아의 박춘호 지사장은 “기업과 클라우드 제공 업체들은 클라우드 컴퓨팅의 혜택 활용 방법에 대해 꾸준히 모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1) 네트워크 상에 고대역폭/낮은 레이턴시 스위칭, 2) 이더넷으로의 통합, 3) 민첩한 워크로드를 위한 대규모 가상화, 4) 확장된 관리 및 5) 에너지 효율성 등의 다섯 가지 필수요소들을 갖추고 있어야만 한다”라며, “이번에 출시한 클라우드 레디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블레이드 서버에서부터 스위치/SAN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성능을 확장 시키며,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확장된 성능 및 비용절감을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블레이드는 클라우드 레디 제품군으로 서비스 프로바이더 혹은 내부 IT 관리자에 의해 운영되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위한 통합된 오픈 네트워킹을 구현한다.
고대역폭, 낮은 레이턴시 스위칭 블레이드 스위치는 블레이드 서버에서 핵심 네트워크까지 업링크 연결을100Gbps까지 구현한다. 이때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요구되는 고 확장성과 I/O를 지원할 수 있도록 350ns 이하의 낮은 레이턴시를 유지한다. 또한 10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마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에 요구되는 확장된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한다. 표준 기반으로 광범위하게 사용이 가능한10Gb 이더넷은 클라우드 컴퓨팅 클러스트에서 인피니밴드(InfiniBand)의 필요를 이더넷으로 대체하게 한다.
이더넷으로의 통합 인터롭에서 블레이드는 컨버전스 데이터 및 스토리지 네트워킹에 필요한 무손실 FCoE 레디 블레이드 서버 스위치를 최초로 출시했다. 이 스위치는 블레이드 서버 시스템에서 100기가비트 이더넷 연결을 최초로 제공한다. 실례로, 스톤플라이(Stonefly)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의 IP SAN 구현을 위해 최근 자사의 보이저(Voyager) 가상화 IP SAN 솔루션과 함께 가장 빠른 10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치로 블레이드 랙스위치 G8124를 구축하였다. 이에 스톤플라이 및 블레이드의 솔루션은 초당 950메가 바이트의 iSCSI SAN 성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른 워크로드를 위한 대규모 가상화 블레이드 VMready 스위치-레지던트 소프트웨어는 1,000개 이상의 가상화 스위치 포트를 지원하는 최초의 네트워킹 솔루션이다. 오늘날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은 가상화 인지 네트워크 머신을 필요로 하며, 블레이드 VMready 스위치는 IBM 블레이드 센터 및 HP 블레이드 시스템에서 현재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VMready는 2009년 중반, 자사의 랙스위치 탑-오브-랙 스위치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확장된 관리 블레이드의 래코노믹스(Rackonomics)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의 TCO 절감에 크게 기여한다. 블레이드의 ‘스마트커넥트((SmartConnect)’ 및 ‘블레이드하모니 (BladeHarmony)’ 매니저를 사용하면, 스택에 있는 여러 대의 스위치가 하나의 큰 스위치로 관리될 수 있으며, 다수의 스위치가 장착된 여러대의 블레이드 서버 섀시 간 또는 서로 다른 랙에 설치된 경우에도 하나의 큰 가상화 스위치로 운영된다.
한층 발전된 에너지 효율성 블레이드 스위치의 전력 소비는 백열 전구처럼 매우 낮다. 이는 대규모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시간당 수십만 킬로와트를 절약할 수 있다. 이번 인터롭에서 블레이드는 랙 스위치와 호환 가능한 시스코 스위치 간 파워 페이스오프를 시연한 바 있다.
블레이드는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2009라스베가스 인터롭 1175번 부스에서 클라우드 레디 네트워크 아키텍처 및 관련 제품을 전시하였다.
블레이드네트워크테크놀로지스 개요
블레이드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스는 블레이드 서버와 스케일아웃 서버 및 스토리지 랙을 위한 기가비트 및 10G 이더넷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 업계 선두 공급 업체이다. 블레이드의 “Virtual, Cooler, Easier”을 기반으로 래코노믹스를 실현을 위한 새로운 랙스위치는 데이터 센터 확장에서부터 비용절감까지 혁신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블레이드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스는 26개 산업 부문에 걸쳐 포춘 5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4백만 스위치 포트 이상을 의미하는 170,000개 이상의 네트워크 스위치를 공급해왔다. 더 자세한 정보는 회사의 웹사이트인 www.bladenetwork.net을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adenetwork.net
연락처
블레이드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박춘호 지사장
02- 417-9431
이메일 보내기
PR 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팀장, 이진희
02-6250-982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블레이드네트워크테크놀로지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