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지점 PB 전원에 최첨단 스마트 폰 지급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09-05-21 10:27
서울--(뉴스와이어)--이달 초 ‘create▲with you’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대대적 경영혁신 운동을 벌이고 있는 삼성증권이 전 영업직원(PB)에게 첨단 기능으로 무장한 ‘스마트 폰’을 지급하기로 해 화제다

삼성증권은 21일 1,000명에 달하는 전 PB에게 이번 달 말까지 스마트폰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 휴대폰이 단순 전화통화 기능에 중점을 둔데 비해,스마트 폰은 이메일·메신저·HTS· 각종 오피스파일 작업 등 컴퓨터와 유사한 기능이 제공 되기 때문에 ‘움직이는 사무실’을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미국 IBM이 전 직원에게 스마트 폰을 배포하는 등 글로벌 IT 기업들을 중심으로 사용이 늘고 있는 추세다.

삼성증권은 특히, 이번 스마트 폰 도입을 계기로 사내 전화와 휴대폰이 하나의 단말기로 통합됨에 따라 고객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담당 PB가 어디에 있건, 고객이 내선 번호로 전화 하면 스마트 폰으로 자동 연결되기 때문에 PB와 고객간 핫 라인이 구축된 셈”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은 지난해부터 국내외 통신서비스 회사들과 함께 스마트폰 도입을 위한 인프라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create with you'라는 브랜드 런칭에 맞춰 전사적으로 도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올 초 일부 지점에서 시범실시 한 결과, 스마트폰을 통한 팀원 간 일정 공유 및 외근 시 현장 업무 처리 등 업무 방식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연말까지 기 구축된 사내 무선랜을 기반으로 스마트 폰 지급을 본사 및 해외 법인까지 전면화하고, 데스크탑 PC를 노트북으로 대체하는 등 첨단 모바일 사무환경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유선전화기를 포함해 통신과 관련된 모든 선이 없어지는 모바일 오피스 환경이 구축 되어, 일하는 방식의 획기적인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삼성증권 홍보파트 언론홍보담당
동종화 주임
02-2020-82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