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리올림피아드 지역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대한지리학회(회장 권용우, 성신여대 지리학과 교수)가 주최하고, 전국지리교사연합회가 주관하는 전국지리올림피아드 지역대회가 2009년 5월 23일(토) 전국의 14개 대학 및 고등학교에서 실시된다.

국토애 함양과 세계화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지리적 사고 및 지식의 확장을 목표로 매년 실시되고 있는 지리 올림피아드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본 대회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전국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며, 올해는 약 4,000 여명의 학생들(전년 대비 약 30% 증가)이 참여할 예정이다. 지역 대회에서 선발된 입상자들에게는 6월13일(토) 서울대학교 사번대학 지리교육과에서 실시되는 본선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본선에서 입상한 학생들에게는 각 대학이 정한 기준에 따라 가산점이 부여될 전망이다.

한편, 본 올림피아드를 위해 대한지리학회에 소속된 전국의 각 대학의 지리학 관련 교수들은 문제를 출제하였고, 현장 지리교사들은 출제된 문항에 대한 현장 적합성 검토 과정을 거친 문제들을 선별하였다.

또한, 기존의 대회에 참가하였던 학생들은 ‘지리올림피아드 동호회(지올동)’를 통해 각 지역대회 장소에 파견되어 지리 올림피아드 대회가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 대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지리학회 홈페이지(www.kgeography.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geography.or.kr

연락처

대한지리학회 사무장 이연미
02-875-146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