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물원옆 장미원축제’ 5. 23~6. 30까지 개최

2009-05-22 11:14
서울--(뉴스와이어)--장미의 계절 5월 …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의 모든 자존심을 건 환상축제 ‘서울동물원옆 장미원축제’가 2만여평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내 장미원에서 5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일밤 10시까지 불야성을 이룬다.

2009 우리나라 최초의 동물원 100주년을 기념하고 세계적인 공원으로 다시 태어나겠다는 ‘서울동물원 옆 장미원축제’는 금년 7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장미축제로 세계 유수의 장미축제에 도전장을 던지며 장미전쟁을 선포했다.

세계의 유명 장미축제

후쿠야마 장미축제(일본) 일본 후쿠야마시의 상징인「후쿠야마 장미축제」는 후쿠야마시가 30여년 동안 전통을 이어 온 장미축제로서 '후쿠야마장미'가 있을 정도로 장미 육종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여오는 일본의 대표적인 장미축제이다. 이는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장미가 공원이나 시내 곳곳에 계획적으로 잘 가꾸어져 있는 데서 찾을 수 있다. 시내에서 보이고 밟히는 것이 모두 장미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민누구도 장미가 후쿠야마의 상징이라는데 이의가 없음은 물론 시민 일체감을 조성하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포틀랜드 장미축제(미국) 포틀랜드는 5월이 되면 장미가 만발하는 장미의 도시이다. 5월 초부터 열리는 장미축제는 6월초가 되면 그 절정에 이른다. 그것은 로즈퀸을 선발하는 대회가 열리기 때문. 이 로즈퀸은 1904년부터 선발하였는데 해마다 워싱턴공원의 동판에 새겨진다. 이때는 곳곳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포틀랜드의 거리가 술렁인다

불가리아 장미축제(불가리아) 6월 상순부터 행해지는「불가리아 장미축제」는 모든 소녀들이 민속의상을 입고 나와 장미 꽃밭 속에서 악마를 물리치는 구게리 춤과 함께 장미따기를 하며 민요가수와 무용수들의 정열적인 춤이 장미축제의 절정을 맛보게 한다.

거리전체가 장미꽃으로 뒤덮이는 축제기간에는 시민들이 장미꽃을 던지며 많은 장미꽃의 수확을 기원한다.

로젠몬탁 장미축제(독일) 독일 라인강변의 도시들에서 해마다 열리는 로젠몬탁(장미의 월요일) 축제는 매년 3월 첫 주 월요일 열리는데 항상 수백만명 이상의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참가해 대성황을 이룬다.

전통적인 독일 최대 거리축제인 '로젠몬탁'에는 중부 도시 쾰른과 마인쯔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참가하여 울긋불긋 형형색색의 온갖 치장을 하고 악대를 앞세운 축제행렬이 시내 중심가를 지나면 시민들은 모두 거리로 몰려나와 환호성을 지르고 춤을 추면서 1년치 스트레스를 한꺼번에 해소 하려는 듯 하루를 맘껏 즐긴다. 이 축제는 월요일의 행렬을 정점으로 도시 곳곳에서 크고 작은 행사가 일주일 가량 계속된다.

햄튼코트 장미축제(영국) 장미가 나라꽃인 영국에서는 장미가 생활속의 아름다움이면서 동시에 국가의 수입원이기도 하다.

영국에서는 해마다 7월을 장미의 달로 선정하여 곳곳에서 장미축제가 벌어지고 새로운 종의 장미가 선보이는 경연대회가 열린다.

헨리8세가 기거했던 햄튼코트 궁에서는 영국에서 가장 길고 큰 장미축제가 열리며 1876년 첫 번째 행사가 열린 이래 올해로 133년째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여기서 올해의 장미로 선발된 장미는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며, 소유주는 이를 통해 상당한 부를 얻을 수 있다.

2009 서울동물원 옆 장미원축제

서울동물원 옆 테마가든은 낮보다 밤이 더욱 아름답다.

293색깔(종) 수천만송이 장미바다로 출렁이는「서울동물원 옆 장미원축제」의 화려한 조명과 반짝이는 분수는 시원한 실개천과 함께 새롭게 꾸며져 더욱 붉고 화사하게 물든다.

시민들은 낮 동안의 바쁜 걸음과 북적거림에서 벗어나 한결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하고자 서울도심에서 30분거리인 서울대공원「서울동물원 옆 장미원축제」에서 아름다운 밤을 보낼 수 있다.

달빛 비친 서울대공원 호수와 함께 어우러진「서울동물원 옆 장미원축제」의 모습은 세계적 댄스그룹 러시아 루모공연단의 화려한 댄스공연과 함께 어우러져 더욱 화려하고 낭만적인 추억을 선사 할 것이다. 이처럼「서울동물원 옆 장미원축제」의 경치을 보지 않고서는 5월의 장미축제를 여행했다 말할 수 없을 정도로「서울동물원 옆 장미원축제」모습은 화려하고 매혹적이다.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내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장미원과, 어린이동물원(양몰이장), 시원한 분수와 나무그늘로 꾸며진 피크닉장 등이 꾸며져 있다

국내 최초의 양몰이장 오픈 공연 및 먹이주기 체험

특히 이번 축제기간 중에는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내 5천여평 어린이동물원에서 사슴, 양, 염소, 라마, 과나코, 토끼, 미니나귀 등 아기동물들을 직접 만져보고 안아보고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상설전시장이 마련되었을 뿐만 아니라 지난 5월 14일 국내 동물원 최초의 양몰이 공연장이 오픈되어 양몰이견 보더콜리와 사육사의 환상적인 공연 관람과 양 먹이주기 체험을 무료로 경험 할 수 있다.

러시아 댄스그룹 「루모공연단」의 세계 댄스 퍼레이드

9인조 러시아 댄스그룹 루모무용단의 화려하고 현란한 몸놀림은 스페인의 '플라밍고', 프랑스의 '캉캉' , 미국의 '카우보이 댄스', 불가리아의 '버터플라이', 쿠바의 '하바나'를 비롯한 세계의 민속댄스와 라틴댄스 '맘보' 등을 매일같이 선보임으로써「서울동물원 옆 장미원축제」의 열정은 더욱 무르익어 갈 것이다.

매주 토요일밤 사랑과 낭만... 낭만의 하모니 새콤달콤 음악회인 「Sweet음악회」

매주 토요일 밤 7시부터 펼쳐지는「Sweet음악회」에서는 매일 색다른 주제의 음악회가 열린다.

먼저 5월 23일「햇살음악회」에서는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코믹저글링쇼'와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는 '레크레이션', 여성5인조의 '퓨전음악공연'이 펼쳐지며,

5월 30일엔「가족음악회」주제로서 '퓨전국악 밸리댄스'와 '7080가요 통키타공연','레크레이션 게임'과 여성3인조 그룹의 국악, 가요, 팝, 3가지를 접목시킨 '퓨전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장미의 화려함이 최고조(만개)로 달하는 6월 6일엔 재즈음악과 함께 탭댄스를 접목시킨 '탭 재즈밴드 두벅'공연과 전자바이올린 공연, 클레식 및 팝가요 공연' 등이「기쁨음악회」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6월 13일「사랑음악회」에선 오카리나의 환상적인 하모니와 뮤지컬 배우 겸 영화OST 가수인 홍민정씨의 영화를 주제로 한 노래가 아름다운 장미원을 사랑의 하모니로 울려 퍼진다.

6월 20일「열정음악회」에선 인디밴드의 락앤롤 공연과 힙합, 랩공연, 8인조 여성전문댄스팀의 열정적인 댄스공연이 열광과 환상의 도가니로 몰고 간다.

6월 27일「낭만음악회」에선 클래식 재즈공연과 낭만음악대의 노래와 연주, 4인조 남녀 혼성그룹 아카펠라의 공연이 저물어 가는「서울동물원 옆 장미원축제」의 아쉬움을 달래 준다.

매주 일요일밤 환상과 열정... 환상마술과 청소년들의 끼「로즈걸 로즈보이 콘테스트」

매주 일요일 밤 6시부터 펼쳐지는「로즈매직쇼」와「로즈보이 로즈걸 콘테스트」에서는 이상림 뱀 사육사의 환상마술쇼와 유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하여 맘껏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장기자랑과 청소년 초청 공연이 신명나게 펼쳐진다.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향기로운 장미비누 특별체험」

장미비누만들기, 아름다운 장미비누 전시회, 식용장미 시식회 등 우리의 일상생활과 접목시켜보는 향기로운 장미비누와 함께 하는「장미체험행사」. 예쁜 장미를 이용한 커플장미족욕체험(매주 토,일), 장미오일 및 장미팩 체험(평일)의「장미로 예뻐지자」와 장미쨈 무료시식회와(매주 일), 장미음료 무료시음회(매주 평일)의 「맛있는 장미세상」장미로 예뻐지자'가 행사기간 내내 꾸준히 진행된다.

이밖에도 한국문화센터 전문가 들과 함께 하는 체험행사도 풍성하다.

수지와 점토를 이용한 「클레이 아트 체험」. 의류나 도자기 등의 생활용품에 직접 페인팅하여 세상에 단하나 뿐인 나만의 소중한 작품을 만들어 보는「패션페인팅 체험」. 금,은,구리,유리 등의 바탕재료에 유약을 발라 여러가지 아름다움을 나타내는「칠보체험」. 점토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악세사리나 소품을 제작해 보는「폴리머 클레이 체험」와 종이접기, 간단한 분필이아 파스텔로 길바닥에 입체적인 그림을 그려보는「쵸크아트 체험」, 손톱에 아름다움을 그려보는 창조적인 예술작업인「네일아트 체험」, 섬유를 실로 뽑지 않고 바로 열과 압력을 가해서 원단의 형태로 만들어 놓은 펠트원단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액세서리로부터 소품교육용 작품을 만들어 보는「펠트체험」과 준보석인 가방, 병풍, 분재 등 인테리어 소품들을 활용한 「비즈체험」등이 상설운영되어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더해 준다.

향기로운 장미체험 특별이벤트...「나만의 Flower을 입어라」

장미축제의 개막일인 5월 23일(토) 오전11시부터 저녁7시까지 입장한 관람객들 중 꽃이 들어간 옷이나 신발 등을 입고 오신 관람객들께는 아름다운 장미부채를 선사하고 부채를 드신 분께는 체험행사 50% 할인과 즉석 Flower패션콘테스트에 참석한 분들께는 장미 쥬얼리 세트를 제공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우리나라 동물원 개원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00송이로 꾸며진 장미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100송이 포토존」을 운영하고, 아름다운 장미원에서 아름다운 사랑을 이야기 하는「Love영화관」이 감미로운 여름밤의 분위기를 한껏 절정에 이루게 할것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사랑을 전하는 러브 프로포즈가 펼쳐진다.

20~30대 연인을 대상으로 장미엽서에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사연을 담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장미목걸이와 장미귀걸이 세트가 선물로 제공되며 6월13일(토) Kiss-day를 맞아 달콤한 설탕장미 시연과 선발된 연인에게는 직접체험과 커플링이 선물로 제공된다.

서울대공원과 (주)키즈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내 장미원에서 찍은 4~10세 아이사진을 접수(5.23~6.15)하면 6월 20일과 27일 서울대공원 장미원에서 진행하는「꽃보다 kids 선발대회」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이날 행사에는 아기동물과 함께 하는 패션쇼가 함께 어우러져 서울동물원만의 이색행사로 펼쳐진다.

이처럼 서울대공원‘동물원옆 장미원축제’는 국내최고의 환상축제로 새로운 변신을 위해 모든 준비를 마쳤다.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서울대공원‘동물원옆 장미원축제’는 매일밤 10시까지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들을 위한 최고의 이벤트로 진행된다.

웹사이트: http://grandpark.seoul.go.kr

연락처

운영과장 이상림
02-500-7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