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재미 교포 노인 초청 ‘아름다운 고국방문단’ 행사 가져

뉴스 제공
아시아나항공 코스피 020560
2009-05-24 10:02
서울--(뉴스와이어)--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은 ATW 올해의 항공사 상 수상을 기념하여 미주 한인고객의 사은에 보답함과 동시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재미 교포 노인들을 3박 4일 동안 국내로 초청하는‘아름다운 고국방문단’행사를 실시한다.

23일(토) LA발 OZ201편으로 인천공항에 도착한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모두 어려운 경제환경 때문에 고국을 방문하지 못한 65세 이상의 교포 노인이며 26일까지 가족상봉은 물론 이천 도자기축제 및 서울 관광 등을 통해 고국을 떠나 지내온 한을 조금이나마 풀게 된다.

이번 참가자 중 최장 기간인 50년 동안 고국을 방문하지 못한 황 모씨의 경우 미국 이민 후 벌였던 사업이 번번히 어려워진 까닭에 이북에서 같이 월남했던 양가 부모님이 국내에서 임종하실 때 형편상 곁에 있지 못하고 ! 전화로만 임종소식을 접했다며 이번 방문행사를 통해 뒤늦게 성묘라도 하고 싶다고 밝히는 등 눈시울을 붉힐 사연이 너무 많아 참가자를 선정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아시아나 조규영 미주지역본부 상무는 “예전부터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고국을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의 사연을 안타까워하다 그분들이 마지막 기회를 놓치기 전에 서둘러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며 “이번 방문을 통해 교포 노인분들이 지난 아픔을 보듬고 좋은 추억을 남겼으면 한다.” 고 밝혔다.

이외에도 아시아나는 2006년부터 LA에서 “길에서 받는 따뜻한 아침상”을 슬로건으로 노숙자 무료급식을 매월 실시하는 한편 매년 연말 사랑의 점퍼 나누기 행사에도 후원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노숙자 보호시설을 방문하여 급식 제공 및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미주지역에서도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lyasiana.com

연락처

아시아나항공 홍보팀
02-2669-383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