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국제경영원,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최고경영자 과정’ 참가자 모집
이 과정은 미래 국가성장 동력산업으로 선정된 문화콘텐츠산업 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도모하고, 각 기업 CEO 및 임원진의 문화콘텐츠 중심 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개설되었다. 이는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요한 성공키워드인 인적네트워크 구축 및 기존산업과 문화콘텐츠산업 간의 컨버전스를 통해 기업의 신 성장동력 창출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번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최고경영자과정의 이상민 주임교수는 “전경련 국제경영원에서 최고경영자들을 위해 개설한 이번 교육과정은 문화콘텐츠산업의 전문가가 갖추어야 할 최신 트렌드 분석 및 전략중심의 교육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문화트렌드 및 동향, 사례연구학습, 리더십 포럼 워크샵, 매니지먼트를 통해 사업추진을 위한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향상을 목표로 교육과정이 운영될 것이라고”고 덧붙였다.
이 과정의 프로그램은 문화콘텐츠산업의 이해, 분야별 전략수립과 마케팅, 문화콘텐츠산업 정책과 접근전략, 엔터테인먼트 경영기법, 현장워크샵, 전경련 하계포럼을 통한 기업경영의 전략적 접근, 체험교육 총7개의 모듈이다. 이를 바탕으로 문화콘텐츠 최고전문가 초청 토론식 강의 및 산업현황과 기술동향 강의, 해외 문화콘텐츠 기업의 경영관리 및 성공사례 연구, 기업 경영관리 기법 및 사례연구, 자금 투자전략 및 투자사례연구, 콘텐츠 프로덕션 관리, 팀별 프로젝트 발표 및 워크샵, 제주하계포럼이 열릴 예정이다.
제1기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과정은 유수열 전 MBC 프로덕션 대표이사, 주철환 전 OBS사장, 이명세 영화감독, KT 이영렬 상무, 채향순 중앙대 무용학과 교수, 케이디씨 그룹 김태섭회장, KBS 김영묵 제작부장, 거붕그룹 백용기회장, 신현택 (주)삼화네트웍스 대표이사, 코리안필름닷컴 이상민대표/백제예술대 교수, 산업은행 김민성/문화콘텐츠 금융담당자, 소재흥 변호사, 김부자 서강대교수, 김영섭 성균관대학교 건축도시디자인학과 교수, 설앤컴퍼니 설도윤 대표이사, 영진위 상임위원 김세훈 교수, 김준한 전. 문화콘텐츠진흥원 본부장, 김창현교수/ 재즈연주가 등 최고의 스타급 문화콘텐츠 전문가와 최고실무자들이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과정의 참가자는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제주 해비치호텔에서 열리는 전경련 제주하계포럼에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3박4일 동안 열릴 제주하계포럼은 전국경제인연합회 조석래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 서영태 현대오일뱅크(주) 대표이사 사장, 윤종용 삼성전자 상임고문, 디에고 비스콘티 액센츄어 글로벌 회장, 이상완 삼성종합기술원 원장,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허동수 GS칼텍스(주) 회장 등 정부인사 및 재계인사의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한미관계의 우호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조지W 부시 전 미국대통령이 초청되어, 하계포럼 꿈을 현실로 만드는 최고경영자의 “Leadership” 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한다.
제1기는 오는 6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19:00~21:30) 증권선물거래소 별관 3층(여의도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문화콘텐츠 기업의 CEO 및 임원진과 문화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는 주요기관의 기관장 및 고위관리자들이다.
문의 02-547-5352 (전경련 IMI국제경영원 문화콘텐츠비즈니스 CCBP 사무국)
www.imi.or.kr
전경련 국제경영원 CCBP사무국 개요
전경련 부설 국제경영원 문화콘텐츠 최고위과정 사무국입니다.
웹사이트: http://imi.or.kr
이 보도자료는 전경련 국제경영원 CCBP사무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1년 4월 20일 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