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신나는 옷 공장 설립 기념 현판식

서울--(뉴스와이어)--주식회사 참 신나는 옷(대표 전순옥)은 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 한국노동조합총연맹(위원장 장석춘)과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해 10월 중구 장충동에 설립한 의류생산작업장 '수다 팩토리(FACTORY)'의 설립 기념 현판식을 가졌다.

노동자들의 삶의 질 향상, 환경친화적 생산, 합리적 이윤분배 등을 모토로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작한 참 신나는 옷은 정부로부터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이스타 항공, 현대자동차, 교보생명보험, 제제패션 등에 단체복을 납품하였다. 또한 친환경 소재로 만든 천연염료 옷도 개발하여 본격적으로 생산, 시판하고 있고 G마켓을 통하여 학생복도 판매하고 있다.

지상 3층 규모의 ‘수다 팩토리’는 밝고 쾌적한 환경의 봉제작업장을 중심으로 디자인센터, 의류전시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다공방’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경력 20~30년차 봉제기술 노동자 20여명이 만든 옷들을 현장에서 전시, 판매까지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되어질 예정이다.

한국씨티은행 개요
씨티은행은 1967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이래 45년 동안 선진 금융 서비스를 국내 고객에게 제공해 왔으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 8억불을 증자해 국내 외환시장 안정에 기여했고, 1970년대 석유 파동시 2억불 차관 제공으로 한국의 무역수지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수교훈장 ‘숭례장’을, 1997년 외환위기 당시 240억불 대외 부채 상환 연장에 기여한 공로로 수교훈장 ‘흥인장’을 받는 등 한국 경제가 어려움에 처할 때에 곁에서 힘이 돼 준 친구 같은 은행이다.

웹사이트: http://www.citibank.co.kr

연락처

한국씨티은행 홍보실
신현정
02-3455-233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