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전 대통령 서거 추모’ 춘천마임축제 생방송

뉴스 제공
엠비씨넷
2009-05-26 18:16
서울--(뉴스와이어)--MBCNET(사장: 강중묵)은 춘천MBC와 함께 노 전 대통령 추모의 뜻을 담고 있는 ‘2009 춘천마임축제 도깨비난장’ 공연을 30일 토요일 밤 11시50분부터 31일 일요일 새벽 5시까지 특별 편성하여 위성, 케이블, IPTV를 통해 전국에 생방송한다.

이번 춘천마임축제는 노 전 대통령의 서거를 추모하고자 촉박한 시간에도 대다수의 공연팀들이 오랫동안 준비해 온 기존의 공연을 바꿔 공연 내용 속에서 애도의 뜻을 담고 있다.

토요일 밤 11시50분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연속해서 생중계 될 ‘도깨비난장’ 공연은 ‘슬픔을 넘어선 승화와 화합’이라는 주제로 슬픔을 넘어선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이날 공연 중 당초 축제 굿판을 벌이기로 했던 서해안 풍어제 및 대동굿 이수자인 이해경 만신이‘해원상생과 화합을 향하는 대동굿’을 펼치게 되는데 이 굿 속에서 국민 애도의 마음과 슬픔을 극복하고자 하는 뜻을 담을 예정이다.

유진규 예술감독은 “춘천마임축제가 노 전 대통령을 보내는 슬픔과 고통, 아픔을 승화시키는 축제를 만들고자 하였으며 공연을 통해 국민들이 조금이라도 슬픔을 극복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춘천마임축제는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현재 24일부터 31일까지 8일 동안 춘천 전역에서 펼쳐지고 있는데 러시아, 프랑스, 호주, 마카오, 홍콩, 일본 등 국외 6개국 11개 극단과 국내 100여 극단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축제로 프랑스 미모스 마임 축제, 영국 런던 마임 축제와 함께 아시아의 대표적 마임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엠비씨넷 개요
엠비씨넷(MBCNET)은 19개 지역MBC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탄생한 MBC계열 방송국으로 지역의 여러가지 역사, 문화, 전통, 국제적 행사(축제) 등의 다채로운 정보와 문화에 관한 지역MBC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전국에 내보내고 있다. 또한 저희가 자체제작한 프로그램 및 지역MBC와 저희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을 전국에 방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bcnet.co.kr

연락처

지역MBC슈퍼스테이션 홍보
박형경과장
02-3219-6202, 62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