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마트, 트레킹화 판매 급증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패션 슈즈 멀티샵 ABC 마트(www.abcmart.co.kr)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ABC 마트에서 판매된 신발 전체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등산 및 트레킹 활동에 필요한 트래킹 슈즈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ABC 마트가 집계한 2009년 1월부터 5월까지 판매된 트래킹 화 판매는 트레킹 및 등산 활동의 비수기인 1월부터 판매가 급증하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 갔으며 전체 판매량이 전년동기간 대비 17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외 활동을 위해 다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트래킹화는 작년부터 시작된 불황의 여파와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등산과 조깅 등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새로운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등산과 아웃도어 활동의 비수기인 1월의 경우 전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4배가 증가하면서 작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한 트래킹화의 인기가 2009년까지 이어진 것으로 확인 됐다.

이와 함께 어린이용 트래킹 화 판매도 급격하게 증가해 등산 및 아웃도어 활동이 더 이상 아빠들만의 취미가 아닌 가족들이 함께 하는 가족 레져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줬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호킨스 브랜드의 SEDANO 제품으로 호킨스는 1, 2차 세계대전 때 영국군의 군용화, 공군 파일럿 부츠 등을 생산하면서 명품 아웃도어 슈즈로 자리잡았다. ABC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호킨스의 SEDANO는 이미 검증된 기능성과 함께 소비자 가격 8만5천원을 30%할인해 5만9천5백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장 많이 사랑 받는 등산화로 자리잡았다.

이와 함께 아이들용 제품으로는 코브라에서 나온 코브라 키즈 제품이 가장 큰 사랑을 받았다. 끈을 묶는 대신 버튼만 돌리면 자동으로 끈이 감기는 원터치 보아 시스템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ABC 마트에서 소비자가격 9만원에서 20%할인 7만 2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장문영 ABC 마트 마케팅 팀은 “년초 트래킹화 판매가 예년과 달리 급증하는 등 작년부터 불기 시작한 등산 및 아웃도어 열풍이 2009년에도 지속되고 있다” 며 “특히 가족단위 구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본격적인 트레킹 시즌인 여름이 다가오는 등 여러 가지 호재로 아웃도어 트래킹화의 인기는 앞으로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abcmartkorea.com

연락처

피알원 미디컴
김가원 대리
6370-806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