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2009 ‘외환글로벌장학생’ 장학금 수여
외환은행에서는 국내 저소득층 자녀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1989년부터‘환은장학금’제도를 운영해 왔으며, 2005년말 나눔재단 설립 이후로는 재단이 이를 승계하여 글로벌 은행으로서의 특성을 감안,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개발도상국의 저소득층 가정 대학생들에게까지 장학금 지원을 확대하여 실시해오고 있다. 이에 더하여 금번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에게까지 장학금제도를 확대함으로써, 명실공히 종합적 장학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외환은행 나눔재단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2005년 12월 금융권 최초로 설립된 자선공익재단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재단에서는 지난 달 9일 국내 다문화가정의 복지 향상을 지원하고 우리 사회의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제1회‘외환다문화가정대상’을 공모하여, 4월 한달간 약 187명이 추천되어 현재 외부심사를 거쳐 대상자별 실사를 진행중이다. 6월 중순경 수상자를 대상으로 외환은행 본점에서 각 수상자 출신국의 주한 외교사절을 초청한 가운데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이번‘외환글로벌장학생’제도를 통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 인재양성 및 한국의 국제 교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며,“나눔재단을 통하여 국내 다문화가정 지원은 물론,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함으로써, 더불어 함께 사는 열린 사회 만들기에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eb.co.kr
연락처
외환은행 홍보부
차장 박용진 / 과장 홍영완
729-0163 / 0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