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4세대 Eee PC, ‘Seashell(1008HA)’출시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09-05-27 10:48
서울--(뉴스와이어)--노트북과 Eee PC 시장을 선도하는 3C 토탈 솔루션(컴퓨터, 컨수머, 커뮤니케이션) 기업 아수스가 초슬림 Seashell(시쉘)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진화된 4세대 Eee PC, ‘Eee PC Seashell(제품명 1008HA)’을 출시, 그 동안 주도하던 넷북 시장의 트랜드를 다시 한번 주도하며 토종 넷북 다운 기술력과 상품력을 과시할 예정이다.

이미 세계 최초 넷북 Eee PC를 출시하며 넷북 시장의 지속적인 트랜드를 이끌고 있는 아수스의 새로운 Eee PC Seashell 출시는 새로운 아톰 CPU 탑재, 1.1Kg의 무게, 더욱 슬림해진 디자인과 외관 등 타사 제품에 월등히 앞선 모습으로, 4세대 넷북 ‘Eee PC Seashell’은 지난 3월 CeBIT에서 공개되어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는 혁신 제품이다.

외부 단자 커버 채용 Seashell 디자인

Eee PC Seashell 1008HA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외부 단자 없는 혁신적인 슬림 디자인이다. 아수스는 이를 ‘Seashell(시쉘) 디자인’으로 명명하고 있다. 외부 단자에 커버를 채용하여 마치 단자가 없는 것 같은 일체형으로 설계되었으며, 일반 CCFL 방식의 LCD에 비해 더 얇은 두께가 가능하고 전력 소모가 적은 글래어 LED LCD 패널(10.2형)을 탑재했다. 이와 함게 새로운 아톰 N280 CPU와 최신 사양을 탑재했으면서도 아래쪽 두께가 10mm에 불과한 무게 1.1Kg의 초슬림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내장 배터리를 통해 바닥면을 상판과 동일한 완전한 초슬림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전 모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메탈 Eee 로고도 사용자들을 기쁘게 한다.

모바일 컴퓨팅 환경 최적화

Eee PC Seashell 1008HA는 유저 친화 기능을 자랑한다. 이는 일반 노트북 대비 92%에 이르는 넓은 크기의 키보드 키와 풀사이즈 키보드와 비슷한 크기의 오른쪽 쉬프트 키, 전원 모드 등을 조작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키를 탑재했다. 이와 함께, Eee PC 고유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세 손가락까지 인식하는 멀티 터치패드는 더욱 진화해 자르기, 페이지 넘기기 등 거의 모든 작업이 터치패드로 가능해 졌다.

최고 사양의 아수스 기술력

4세대 Eee PC Seashell 1008HA는 새로운 인텔 아톰 N280 CPU를 탑재했다. 이전 N270 CPU에 비해 한층 빨라진 내부 속도로 파일 압축, 입출력, 비디오 재생 등에서 약 20% 향상된 성능을 보인다. 특히 이번 Eee PC에서도 탑재된 아수스의 수퍼 하이브리드 엔진은 기본 속도를 1.66Hz에서 1.7Hz로 올려주며, 작업 환경에 따라 CPU의 속도를 조절해 더욱 오랜 사용 시간을 보장한다. 또한, 이전 무선랜 대비 6배 빠른 스펙을 지닌 11n 무선랜 탑재도 무선 인터넷이 비약적으로 보급되고 있는 최근 트랜드를 잘 반영했다.

아수스 로얄 클럽을 통한 서비스

이번에 출시된 4세대 Eee PC Seashell 1008HA는 아수스의 서비스 센터인 아수스 로얄 클럽(용산구 원효로 소재)에서 애프터 서비스가 가능하며, 택배 서비스를 통해서도 아수스의 No.1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4세대 Eee PC의 출시와 관련하여 아수스 코리아 Kevin Du 지사장은 “Eee PC로 시작된 넷북 시장에 이미 모든 노트북 업체들이 제품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출시된 4세대 Eee PC는 다시 한번 타업체와 차별된 즐거움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고, “Eee PC는 좀 더 즐거운 컴퓨팅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해 갈 것이며 그 변화는 앞으로도 계속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4세대 Eee PC ‘Eee PC Seashell’은 5월 27일~6월 5일까지 GS이숍, 옥션, G-마켓, 11번가 등 쇼핑몰과 컴퓨존, 조이젠, 아이코다 등 컴퓨터 전문 쇼핑몰에서 예약 판매가 진행되며 예약 판매 기간 동안 4GB USB 메모리를 증정한다. 행사문의는 유통사인 디지털그렌텍(02-715-9327)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 승 주임
02- 3271-8274

홍보대행사 GIGO PARTNERS
박경아 대리
02-2084-91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