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춘천 인라인마라톤, 세계적인 선수들이 대거 참여하는 ‘춘천월드인라인컵마라톤’으로 개최된다

2010년 춘천월드인라인컵 마라톤대회 개최와 관련해 WIC 헤인즈 슈텐베르거(스위스) 회장과 국내 WIC대회 인증사인 esa sports(Extreme Sport Association) 관계자 등이 춘천을 방문하여 경기코스의 적합 여부, 선수단 숙박시설 등을 점검하고 조직위와 2010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WIC는 전세계 14개 도시에서 World Inline Cup을 개최하며 대회에 세계 톱 순위 선수들을 대거 참여시켜 평점을 관리하고 신인 스타를 발굴하는 인라인마라톤 국제공인 단체이다.
조직위는 22일, 2010년 춘천월드인라인컵 마라톤대회 개최와 관련해 WIC 헤인즈 슈텐베르거(스위스) 회장과 국내 WIC대회 인증사인 esa sports(Extreme Sport Association) 관계자 등이 춘천을 방문하여 경기코스의 적합 여부, 선수단 숙박시설 등을 점검하고 조직위와 2010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조직위와 WIC, esa sports 등 세 기구는 2010대회의 선수수급 및 심판진 지원, 경기운영, 부대행사 진행 및 선수촌 운영 등에 대해 상호 최대한 협조, 지원한다는 내용에 서명하였다. 특히 WIC가 2010년 춘천인라인마라톤을 국제대회로 공인하고 세계 톱 랭킹의 선수들을 파견할 것을 명문화 했다.
한편, 2010춘천월드인라인 마라톤대회는 42㎞, 21㎞, 10㎞ 등 세 부문으로 열리며 42㎞ 경기는 공지교를 출발해 의암호를 끼고 춘천댐과 소양2교를 거쳐 공지교를 결승선으로 하며 춘천의 아름다운 경관을 모두 보여주는 최상의 코스에서 펼쳐진다.
또한 22일 협약 체결 소식은 WI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 인라인 마라톤 관계자들에게 전해졌으며 국제적 수준의 선수들도 2010 춘천 월드레저대회에 참여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춘천대회가 국제대회의 지위를 얻어 세계적인 선수들과 국내 동호인들이 대거 참가하는 전기가 됐다”며 “전 세계 주요 기구와 언론사가 구독하는 WIC소식지를 통해 레저도시 춘천을 알리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2010월드레저총회및경기대회조직위원회 개요
춘천시는 "2010년 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를 개최하는 도시로 참가자들로 하여금 잊지 못할 기억이 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레저경기대회, 첨단레저용품 전시회, 비무장지대 관광, 학술행사, 사찰체험 등 독특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레저"라는 주제아래 펼쳐지는 2010년 춘천행사는 지구상 유일하게 남아있는 분단국에 평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춘천시는 대한민국의 중심부에 위치하면서 산과 호수가 조화를 이루고 곳곳이 사진예술의 피사체가 될 정도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leisure2010.org
연락처
2010월드레저총회및경기대회 조직위원회 대외협력부 홍보마케팅팀
최지은
033-250-405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2010월드레저총회및경기대회조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