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전구매고객에게 효리고추장 2Kg 드려요”

서울--(뉴스와이어)--GS홈쇼핑(대표 허태수, www.gseshop.co.kr)이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 ‘청정원’과 손잡고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GS홈쇼핑은 오는 5월31일(일) 하루 동안 ‘상상초월 대장정 마지막 날’ 특집방송을 실시하고 당일 모든 구매고객에게 ‘청정원 순창 우리쌀로 만든 찰고추장 2Kg’을 무료로 증정한다. (단, 핸드폰 구매시 1Kg)

이날 경품으로 제공되는 ‘청정원 순창 우리쌀로 만든 찰고추장’은 국내 최초로 고추장의 주성분인 수입산 밀가루를 100% 국산쌀로 대체해 화제가 되고 있는 신상품이다. 우리쌀을 원료로 사용해 깔끔하고 칼칼한 매운맛을 구현하는 한편, 장기간 운반되는 수입산 밀 대신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국산쌀만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GS홈쇼핑의 평소 주문량을 감안하면 이 날 최소 4만개에서 6만개에 이르는 우리쌀 찰고추장이 경품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대 12만Kg, 120톤의 고추장이 단 하루 동안 전국의 가정에 무료로 제공되는 셈이다.

GS홈쇼핑은 이날 고추장 경품 이외에도 파격적인 쇼핑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동양매직 프리미엄 가스레인지’는 29만8000원에서 10만원 할인된 19만8000원에, ‘필립스 면도기’는 5만원 할인된 10만9000원에 판매한다. ‘쿠쿠 압력밥솥 10인용’은 13만9000원, ‘필립스 제모기’는 11만9000원, ‘일월 황토 매트 세트’는 9만9000원 등 특별기획가에 선보인다. ‘동양매직 렌탈정수기 블랙에디션’의 경우 상담 접수만 해도 청정원에서 만든 천연조미료 ‘맛선생 120g’을 증정한다.

GS홈쇼핑 김상덕 상무는 “이번 행사는 GS홈쇼핑이 지난 한 달 여 간 벌여온 ‘상상초월’ 특집방송 마지막 날로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프로모션으로 불황기 생활용품 알뜰 쇼핑 찬스를 노리는 고객들에게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 들어 홈쇼핑사와 식품회사의 제휴 마케팅이 잇따르고 있다.

GS홈쇼핑은 이번 주말 대상㈜ ‘청정원’과의 제휴에 앞서 작년 12월 삼양식품㈜(삼양라면 1상자), 5월 ㈜오뚜기(식용유 1상자) 등과 구매고객 사은품 행사를 진행했다. CJ오쇼핑 역시 CJ제일제당㈜(선물세트), ㈜농심(신라면 1상자), 현대홈쇼핑은 삼양식품㈜(삼양라면 1상자), 롯데홈쇼핑도 ㈜롯데삼강(콩기름 1상자)과 함께 제휴 마케팅을 실시했다.

기존에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판촉에 주력해왔던 식품회사들이 연이어 홈쇼핑을 노크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두 업종의 타겟고객이 일치한다는 점이 식품회사들에게는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다. GS홈쇼핑의 경우 1500만 명에 이르는 이용고객 중 75%가 여성고객이며 이 중 상당수가 직접 식품을 구입하고 요리하는 주부고객이다.

또한 전국 단위의 방송이 이뤄지는 TV홈쇼핑의 특성상 홍보 효과가 상당한 것도 식품회사들이 홈쇼핑을 찾는 또다른 이유다. 전국의 소비자에게 24시간 동안 특정 브랜드나 상품을 홍보할 수 있고 일 평균 4만~6만 명의 소비자에게 자사 상품 체험의 기회를 줄 수 있다.

특히 이번 ‘청정원 순창 우리쌀로 만든 찰고추장 2Kg’ 같은 신상품의 경우 쇼핑호스트들의 설명을 통해 상품을 자세히 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상품을 체험해 본 주부들의 자연스러운 입소문 마케팅과 재구매 유도가 가능해 식품회사의 새로운 마케팅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홈쇼핑사 역시 매출 상승 효과가 상당해 식품회사들과 적극적인 제휴에 나서고 있다. 경기 호황기에는 자동차, 명품 등 고가의 경품을 소수 고객에게 주는 경품 행사가 효과적이었지만 최근 어려워진 경기로 다수의 고객에게 생필품을 선물로 주는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작년 12월 GS홈쇼핑이 전 구매고객에게 라면 한 상자를 제공하자 일 매출이 100억원을 넘어서는 등 전 구매고객 경품 행사는 평균 20% 이상의 매출 상승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홈쇼핑 홍보팀
황규란 대리
02-2007-42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