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잠비아 루사카주 총궤군 모자보건서비스 개선사업 국내초청연수 실시

2009-05-28 11:34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5월 24일부터 2주간 이루어지는「잠비아 모자보건 역량강화」연수과정의 입교식을 개최했다.

동 프로그램은 진흥원이 작년부터 수행해 오고 있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잠비아 루사카주 총궤군 모자보건서비스 개선사업 PMC 중 한 부문으로, 잠비아 보건부 및 총궤 지역보건국 공무원 6명이 참가하게 된다.

진흥원은 작년에 실시된 전문가 파견을 통해 파악된 현지에서의 수요를 바탕으로, 잠비아 모자보건서비스가 실질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안전분만, 산전산후 관리 등과 같은 모자보건과 직결되는 전문분야에 대해서는 국내 의료기관에서 강의와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잠비아 연수생들이 우리나라 모자보건서비스의 발전상을 몸소 체험하고 본국에 적합한 모자보건 정책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도, 우리나라의 보건의료체계, 전염성 질환관리, 영유아 보건영양정책 등 다양한 분야를 심도있게 학습하고, 한국 문화를 체험하거나 관련 산업체를 방문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다양한 면모를 접할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Global Healthcare Business Center
송윤수
2194-7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