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ATI 스트림 기술 업데이트로 향상된 비디오 가속 성능 제공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09-05-29 11:28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자사의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비디오 편집 및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가속화하는 ATI 스트림 기술을 업데이트했다고 발표했다. ATI 스트림 기술은 대용량 고화질의 파일을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보는데 적합한 파일로 변환하는 것과 같이 고도의 연산 집약적인 업무를 하는 비디오 편집 및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를 사용할때 CPU가 아닌 GPU를 통해 연산을 실행해 작업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기술이다. 한 예로 ATI 스트림 기술을 통한 비디오 변환 가속화에 대한 비교 벤치테스트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준다.

점점 많은 독립 소프트웨어 업체(ISV)들이 비디오 편집 및 처리를 위한 ATI 스트림 지원 소프트웨어를 출시하고 있다.

사이버링크(CyberLink)의 미디어쇼 에스프레소 (MediaShow Espresso ) 비디오 컨버터 애플리케이션은 디지털 비디오 파일을 애플의 아이폰이나 소니의PSP와 같은 포터블 기기에서 볼 수 있도록 짧은 시간에 변환하기 위해 ATI 스트림 기술을 통해 AMD의 독창적인 통합 비디오 디코더(UVD:Unified Video Decoder)를 활용하고 있다. 사이버링크는 또한 ATI 스트림 기술에 자사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인 파워디렉터(PowerDirector)를 최적화하였다. 미디어쇼 에스프레소와 파워디렉터7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이곳을 클릭하면 된다.

아크소프트(ArcSoft)는 이 회사의 비디오 재생 소프트웨어인 아크소프트 토탈미디어씨어터(TotalMedia™ Theatre)의 ‘플러그-인’인 SimHD™의 ATI 스트림 버전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SimHD는 ATI 스트림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들이 표준 해상도 콘텐츠를 고화질에 가까운 비주얼로 경험할 수 있도록 GPU 성능을 활용하게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누르면 된다.

AMD의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인 카탈리스트(Catalyst )9.5는 ATI 그래픽 사용자들이 비디오 트랜스코딩 작업을 좀더 빠르게 할 수 있도록 ATI 비디오 컨버터 유틸리티의 무료 다운로드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x86 CPU와 일반 소비자 및 전문가용 GPU를 함께 공급하고 있는 AMD는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ATI 스트림 기술과 함께 AMD CPU와 GPU의 균형 잡힌 성능을 제공하는 “드래곤” 데스크톱 플랫폼 기술과 같은 최적화 플랫폼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원 리소스

· ATI Stream 을 지원하는 제품들
· ATI 비디오 컨버터 사용법 비디오
· ATI 스트림 기술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벤치마크

ATI스트림은 AMD 그래픽 프로세서(GPU)가 시스템의 중앙 처리 장치(CPU)와 최적의 조합으로 작동하도록 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을 통상적인 그래픽 이상으로 가속화시키는 일련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 셋트다. 이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까다로운 컴퓨팅 작업을 보다 빨리 구동할 수 있도록 하는 보다 나은 균형 잡힌 플랫폼이 가능해졌다. 자세한 내용은 www.amd.com/stre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훈 대리
02-2016-7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