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역환경청. 맑은물‘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뉴스 제공
한강유역환경청
2009-05-31 12:55
하남--(뉴스와이어)--한강유역환경청(청장:한기선)은 ‘09. 6. 14(일) 서울 성동구 소재 서울숲에서 유치원,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는 매년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한강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되고 있으며, 환경의 날(6.5)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6월에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한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에는 한강수계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충북 소재 학생 1,000여명과 가족들이 참석하며 한강의 아름다운 사계와 수질보전활동 및 물 사랑 정신 등을 그림으로 표현하도록 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각자 가져온 그림 재료를 이용하여 주최측에서 배포한 도화지 위에 행사 당일 제시되는 한강 주제의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되고, 대회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공모된 작품들은 학계, 교육계 등 전문가가 순수성, 창의성, 주제성, 홍보성, 종합성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심사하여 7월 중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한강사진 공모전 수상작과 함께 화보집으로 제작하여 환경교육·홍보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부대행사로는 환경사진 전시 및 동·식물 나무점토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하는 환경놀이 체험 한마당, 레크리에이션과 Co2 줄이기 그린스타트, 친환경 운전 캠페인 리플렛 배부 등 저탄소 녹색성장 홍보도 겸할 예정이다.

동 행사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매년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으며 특히,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서 환경보전 의식 함양에 일조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웹사이트: http://hg.me.go.kr

연락처

한강유역환경청 유역관리국 지역협력과
손병용 과장 / 담당자 최정민
031-790-2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