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 전북광역자활센터와 관학협력 체결

익산--(뉴스와이어)--사이버대학의 명문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성시종)와 전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백규인)는 지난 5월 28일 원광디지털대학교에서 관학협력을 체결하고 저소득층의 전문직업교육 및 평생교육, 저소득층 자녀의 대학교육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두 기관의 협약에 따라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전북광역자활센터에서 진행되는 저소득층 교육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며, 특히 기초생활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향후 보다 활발한 사회참여를 위한 교육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양 기관은 미래비전을 위한 교육과정의 공동 개발 및 산업인력 육성을 위한 제반교류 협력, 복지 및 교육과 연계한 각종 시설물의 상호이용, 대내외 기관단체와 도민 홍보등을 공동 추진키로 약속했다.

전북광역자활센터는 전라북도 지역의 저소득층 도민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저소득층의 창업 및 취업지원, 자활공동체 지원, 광역단위 교육 및 훈련 사업 등 전라북도 지역 저소득층의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있는 복지기관이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002년 개교하여,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 종합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2009년 고등교육법으로 전환되어 제 2의 도약을 하고 있는 대표 사이버대학이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개요
교육인적자원부 인가한 정규 4년제 사이버대학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wdu.ac.kr

연락처

원광디지털대학교 대외협력실
김재현
070-7730-00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