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세계 최초 x86식스코어 AMD옵테론(이스탄불) 프로세서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09-06-02 13:07
서울--(뉴스와이어)--AMD코리아(대표 박용진)는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 기반으로 2,4,8웨이 서버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x86서버용 식스코어 프로세서인 AMD 옵테론™ 프로세서(코드명: 이스탄불)을 오늘 발표했다. ‘뛰어난 플랫폼 유연성을 가진 다양한 가격대의 고부가가치 서버를 제공한다’는 AMD의 노력은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을 통해 한층 확장되었다.

AMD는 새로운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로는 단일 플랫폼 상에서 보다 많은 코어 갯수와 더 높은 확장성에 대한 니즈에 부응하고, 이전에 발표한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로는 비용 효율적이면서 전력효율적인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식스코어 AMD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은 이달부터 메인보드 및 인프라 파트너들의 지원과 더불어 선도적인 OEM 협력사인 HP, 델, IBM, 썬마이크로시스템즈, 크레이를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오늘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HE, SE, EE 버전의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시스템 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기존의 플랫폼 인프라 및 저비용 고효율의 DDR 2 메모리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 HPC, 가상화 및 데이터베이스 업무들은 프로세서와 프로세서 간의 레이턴시와 트래픽을 줄여주는 하이퍼트랜스포트 테크놀로지 HT 어시스트 (HyperTransport™ technology HT Assist)로 인해 60%까지 증강된 4P스트림 메모리 대역을 통해 향상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AMD 가상화 (AMD-V™) 기술과 전력관리 기능 셋트인 AMD-P는 모든 제품 라인업에서 지원된다.

· 새로운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동일한 플랫폼의 기존 쿼드코어 프로세서보다 34%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AMD 옵테론™ 프로세서 모델l 2435 [SPECpower_ssj™2008 overall 1297 ssj_ops/watt, 501,246 ssj_ops at 287W @ 100% target load] 를 AMD 옵테론™ 프로세서 모델2382 [SPECpower_ssj™2008 overall 970 ssj_ops/watt,376,878 ssj_ops at 272W @ 100% target load]와 비교)

AMD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사업부의 패트릭 패틀라(Patrick Patla) 부사장은 “우리는 고객과의 협업에 기반해 서버 시장의 경제 상황을 변화시키는 분명한 가치 전환이 발생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며, “새로운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낮은 총소유비용(TCO)과 월등한 와트당 성능 및 확장성에 대해 증가하는 요구를 맞추고 있다. 간단히 말하자면 식스코어 옵테론 프로세서는 가장 경제적으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AMD 코리아의 박용진 대표는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작년 11월에 발표한 쿼드코어 AMD 옵테론 상하이 프로세서와 비교하여 동일한 전력을 사용하면서도 34%나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가상화 성능 및 우수한 가격대 성능, 새로운 I/O 혁신, 전 제품 라인업에서 제공되는 풍부한 기능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AMD가 서버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출시 발표회에는 한국 HP와 한국 레드햇이 함께 해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출시에 대한 업계의 기대를 반영했다.

한국HP의 TSG ESS(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및 서버) 비즈니스 총괄 전인호 전무는 “HP에서는 식스코어 AMD 옵테론 출시와 동시에 이를 탑재한 7개의 HP 프로라이언트 서버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HP는 이미 업계에서 가장 많은 AMD서버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의 비용대비 성능을 극대화 시켜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바꾸어 대대적인 출시를 하게 되었다. 이번에 발표하는 제품에는 DL165G6, DL385G6, DL585G6, DL785G6, BL465G6, BL495G6, BL685G6등 랙과 블레이드 서버의 2소켓, 4소켓, 8소켓 x86서버의 전영역에 걸쳐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 레드햇의 김근 대표는 “레드햇과 AMD는 기업 고객들에게 비용대비 최고의 효율성을 전달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실제로 레드햇의 주력 제품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와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미들웨어 등은 AMD 옵테론 서버 플랫폼에서 최적의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AMD와 공동으로 SMB 대상 가상화 솔루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잠재 고객 발굴을 위한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도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기업 IT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훈 대리
02-2016-7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