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충현약용버섯, ‘우리가족 행복한 한끼’ 출시
이번에 개발된 ‘우리가족 행복한 한끼’는 상황버섯을 무농약인증 현미쌀에 상황버섯균을 접종하여 균을 배양한 후 건조 분쇄한 제품으로 밥 국 찌개 밀가루 요리시에 한스픈씩 첨가하여 손쉽게 온가족이 약리효과가 뛰어난 상황버섯의 유효성분을 매일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요리시 첨가 이외에도 당뇨가 있는 환자나 건강을 위하여 제품그대로도 섭취할 수 있으며 선식에 혼합하여 섭취할 수도 있다.
류충현약용버섯(www.mushroom.co.kr, 대표 류충현)이 상황버섯을 11년간 재배해 오면서 항암, 면역력증진,혈행개선 등 다양한 기능과 효과를 지닌 상황버섯을 보다 저렴하고 손쉽게 우리 가정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던 중 개발에 성공하였고 특히 기존의 현미쌀에 상황버섯균을 배양할 때 보다 상황버섯의 효과와 기능을 나타내는 상황버섯균사체량을 5배이상 증가시켰다.
일반인들이 제주도 등지에 여행을 가서 구입하는 상황균사체분말 10~20만원 상당의 분량을 1만원이라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 가격으로 출시하여 그동안 일반인들이 인식하고 있는 상황버섯의 효능은 좋지만 고가라는 이미지를 탈피하여 상황버섯의 대중화를 선언한 제품으로 우리 식탁문화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저비용고효율 제품이다.
그동안 많은 연구기관에서 상황버섯의 유효성분을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하였으며 버섯의 유효성분인 베타글루칸은 우리인체의 면역력, 항암효과 증진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일본의 식품 분석 연구센타의 연구 결과 발표에 따르면 버섯 100g당 베타글루칸 함유량은 상황버섯27.8g, 송이버섯18.1g, 영지버섯 8~15g, 아가리쿠스11.6g, 느타리버섯 7g의 분석결과치가 발표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행복한 한끼는 100g당 10.5g의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어 일본에서 버섯중 건강식품으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아가리쿠스와 동등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가리쿠스버섯을 암 환자들이 1일 5g을 섭취하는 것을 비교 하였을 때 ‘우리가족 행복한 한끼’ 를 밥, 국, 찌개, 밀가루 요리 시 1인 기준으로 5g(330원)을 사용한다면 일본에서 고가의 버섯으로 약리효과가 우수하여 건강식품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는 아가리쿠스버섯을 매일 섭취하여 얻을 수 있는 효과를 동등하게 누릴 수 있는 제품이다.
버섯을 오랜시간 연구해온 일본의 시즈오카 대학의 미즈노 타카시 명예교수의 발표에 따르면 버섯을 매일 식탁에서 섭취할 수 있다면 평생암으로 부터 해방될 수 있다고 하였으며 한양대의대 김미경교수님의 연구결과에서도 버섯을 하루 평균 15.1g 섭취하거나 주당 3회이상 섭취하면 폐경기 여성의 유방암 위험을 크게 감소 할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암학술지 (International journal of center) 최신호에 기재 하였다.
류충현약용버섯 류충현대표는 “우리가 버섯의 효과를 직접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보다도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그런면에서 행복한 한끼는 분말형태로 사용하시기가 편리하며 다양한 요리에 첨가가 가능할 뿐 아니라 요리에 첨가 하였을 때 맛이나 향의 변화가 없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가 있다”라며 “행복한끼는 웰빙, 환경, 녹색 이라는 트랜드에 맞게 만들어진 제품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보다 건강하게 오래 살고자 하는 인간의 행복추구를 기본으로 온가족의 행복한 한끼를 위해서 만들어진 제품이다”라고 강조했다.
(주)류충현약용버섯은 전국 최고의 상황버섯 재배규모와 명성에 걸맞게 상황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동충하초 버섯 등 다양한 약용버섯과 버섯균사체를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한 버섯 및 버섯균사체로 버섯농축액, 분말, 식초 등 40여 종의 다양한 버섯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명실공히 약용버섯 전문생산 농장이다. 류충현대표는 농림부선정 신지식농업인, 경상북도선정, 경북농업명장 등 다양한 수상경력과경상북도우수농산물, 안동시특산품, 친환경농산물 ISO9001인증을 통하여 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생산, 공급하고 있다. 문의 전화 054-822-8203 농장 054-822-7535
농업회사법인류충현약용버섯 개요
(주)류충현약용버섯은 1996년 전국 최초 상황버섯원목 인공재배(특허180097)에 성공하였습니다. 생산된 상황버섯은 대구대학교 의뢰 항보체 활성실험결과자연산상황버섯(66.77%)과 재배상황버섯(63.94%) 로 자연산과 동등한 효과를 입증하여 품질의 우수성을 인증받았으며경상북도우수농산물,안동시특산품,친환경인증을 통한 소비자의 신뢰성을 얻은 제품입니다. (주)류충현약용버섯은 전국 최고의 상황버섯 재배규모와 명성에 걸맞게 상황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동충하초 버섯등 다양한 약용버섯과 버섯균사체를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한 버섯 및 버섯균사체로 버섯농축액, 분말, 식초 등 40여종의 다양한 버섯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명실공히 약용버섯 전문생산 농장이다.
웹사이트: http://www.mushroom.co.kr
연락처
류충현약용버섯농장
류충현
010-507-320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농업회사법인류충현약용버섯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