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전국 청소년 투명사회만들기 발표대회 실시

2009-06-02 15:38
서울--(뉴스와이어)--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대표 이윤배)는 국민권익위원회의 후원으로 청소년들에게 투명사회의 가치 (정직, 공개, 공익, 공정)를 글과 이미지로 표현하게 하여 투명의식을 고취함으로써 우리사회의 투명성을 제고시키고자『2009 전국 청소년 투명사회만들기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투명사회만들기 발표대회는 ‘글’, ‘이미지’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전국의 중고교생 모두 참가 가능하다. 글 부문은 A4용지 4매 이내(줄 간격 180%,글자 포인트12)로 작성하고 이미지부분은 5분이내의 UCC, 만화는 16컷이 내로 작성하며 그 외 패러디, 포스터 등은 양식에 제한이 없다. 작품은 6월 30일(화)까지 접수를 받으며 본선대회는 7월 18일(토)에 진행된다. 구체적인 공모요강은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www.cleankorea.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상인 국민권익위원장상에는 100만원상당의 노트북이 수여되며 이 외에도 본선진출자 19명에게 부상과 시상이 진행된다. 또한 우수한 작품과 대회에 기여하신 선생님에게도 공로상이 수여된다.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송준호 운영위원장은 "전국 청소년 투명사회만들기 발표대회는 청소년들로 하여금 자신을 능동적으로 표현하면서 건강한 사회에 대한 기대치를 높임으로써 깨끗한 사회, 건강한 나라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올해에도 교사와 학생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투명한 사회를 표현하는 독창적인 작품들의 출품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개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흥사단의 무실·역행·충의·용감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부정과 부패를 없애고 더불어 함께 사는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1999년 5월 12일 출범했다. 사업은 크게 정책 활동과 교육 활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정책 활동은 공공기관 및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내부공익신고센터 위탁대행, 암행감찰, 모니터링, 청렴컨설팅, 청렴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열리는 투명사회포럼을 통해서는 반부패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읽고 시민들과 의견을 공유한다. 그 외에도 매년 사회 각 부문에서 투명사회를 위해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에게 흥사단 투명상을 시상한다.

웹사이트: http://www.cleankorea.net

연락처

투명사회운동본부
정기철 간사
02-745-19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