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웨딩플래너협회, 스킨십마케팅 일환의 ‘1:1 동행’ 웨딩컨설팅 주목

2009-06-03 09:33
서울--(뉴스와이어)--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제2의 인생설계의 시작인 결혼식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레 온라인 시스템화 되면서 사람 냄새를 찾기가 힘들어진 분위기 속에서 (사)한국웨딩플래너협회(www.kwppa.or.kr)가 지난 9년 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스킨십마케팅으로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웨딩플레너협회(이하 협회)는 가족의 첫걸음인 결혼식을 통해 따뜻한 느낌과 감정을 맛볼 수 있게 해 예비부부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간직될 수 있도록 지난 2001년부터 지금까지 웨딩플래너와 예비부부 고객의 100% 일대일 동행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단순히 스케줄만 잡아주는 데 그치지 않고 예식홀섭외, 드레스투어 및 웨딩촬영에 동행해 최고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

결혼준비의 처음과 끝을 함께 하는 만큼 서비스는 세세하고 꼼꼼할 수밖에 없으며, 직접 발로 뛰어 현장에서 검증된 정보와 상품만을 제공하는 정성과 노력도 빼놓을 수 없는 협회 웨딩플래너의 경쟁력이다.

실제 이 곳은 지난 2001년부터 전문 웨딩플래너교육을 시작해 현재 웨딩플래너아카데미가 50기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또 300명의 웨딩플래너와 300여 개 관련업체가 회원으로 활동하는 등 질적이나 양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다.

특히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조언자 역할을 위해 부부클리닉 전문가이자 정신과의사인 김병후 박사가 이사장으로 있는 사단법인 ‘행복가정재단’과 함께 예비부부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1개 대학 웨딩관련 학과와 손을 잡고 ‘웨딩플래너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 결혼 축의금 1% 기부운동을 비롯, 협회 소속 웨딩플래너 수익 1% 기부 등 각종 사회봉사활동에도 적극적이다.

뿐만 아니라 타 업체와 비교해도 가격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실제 협회를 통해 웨딩서비스 받은 신랑 신부들은 같은 금액과 같은 웨딩샵에 진행해도 서비스 결과는 천양지차라는 사실을 한결같이 실감하게 된다고 전했다.

김창규 협회장은 “일부 웨딩컨설팅업체들이 결혼식을 진정성이 깃든 마인드와 정성스런 서비스가 결여된 단순한 유통이나 판매사업으로 접근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깝다” 며 “디지털 시대에도 웨딩 사업은 따뜻한 감수성이 있는 업체만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확신하며, 협회는 진심이 통하는 스킨십 마케팅으로 고객감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웨딩플래너협회는 웨딩플래너 양성 및 웨딩플래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전문 웨딩∙파티플래너 공식 기관이다. 하우스웨딩홀, 예식홀 운영 및 예식∙파티 진행업무를 맡고 있는 파티사업부를 별도로 관리하고 있으며, 올 4월 오픈 한 웨딩커뮤니티포털사이트 리시안(www.lisian.co.kr), 행복가정재단(www.ihappyhome.or.kr)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문의: 02-547-4088

한국웨딩플래너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웨딩플래너협회는 2004년 설립, 웨딩플래너 양성 및 웨딩플래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전문 웨딩·파티플래너 공식 기관이다. 400여명의 전문 웨딩플래너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결혼관련 전문컨설팅문화 조성과 사회캠페인 등을 통해 올바른 결혼문화를 이루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wppa.or.kr

연락처

한국웨딩플래너협회
천종일 플래너
02-547-4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