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모(除毛)하는 남성 증가…외모에 관심 갖는 ‘그루밍족’ 증가 원인

서울--(뉴스와이어)--제모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GS홈쇼핑(代表 許兌秀, www.gseshop.co.kr)은 지난 5월31일(일) 130분 동안 ‘필립스 샤티넬 아이스 프리미엄 제모기’를 7000여 개 판매해 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날 방송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구매고객 중 10%가 남성 고객이었다는 점이다. 전국의 712명의 남성이 제모기를 구매했다.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GS홈쇼핑의 제모기 구매고객 중 남성 고객 비중은 평균 10%를 상회하고 있다. 이는 작년 동기 남성 구매고객 비율과 비교해 볼 때 30%, 2007년 대비 50% 가량 상승한 수치다. 25~35세의 젊은 남성들이 전체 남성 고객의 80%를 차지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렇게 제모하는 남성이 늘어난 이유는 꽃미남 열풍 등 외모에 관심을 갖는 그루밍족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뽀얗고 고운 피부의 남성들이 각광을 받으면서 남성들이 팔이나 다리 털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박태환 선수가 몰고 온 수영 열풍에 제모가 일반화된 외국 선수들을 많이 접하게 된 것도 남성 제모 인구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제모기 담당 김호규 MD는 “전기 제모기는 면도날로 인한 피부 상처가 생길 수 있는 일반 면도기에 비해 안전할 뿐 아니라 제모 후 자국이 생기지 않으며, 2주에서 최대 4주까지 제모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남성들이 사회적인 시선을 인식해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온라인 채널을 통한 구매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렇게 남성 고객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자 GS홈쇼핑은 남성 고객들을 염두에 둔 방송을 실시 중이다. 주 1~2회 제모기 판매 방송을 선보이고 있으며 남성 고객들의 시청을 높이기 위해 심야시간이나 주말에 제모기를 집중 편성하고 있으며 생방송 판매 중 남성 모델이 출연해 다리 털을 제모하는 시연을 선보이고 있다.

오는 9일(화)에는 ‘네즈(NADS) 제모젤’도 런칭한다. 특히, 당일 생방송에서 GS홈쇼핑 남성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제모 시연도 보일 예정이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홈쇼핑 홍보팀
김대홍
02-2007-4261
황규란 과장
02-2007-4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