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수질정도관리 4년 연속 우수평가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지난 5월말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측정분석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09년 환경측정 분석기관 수질분야(폐수) 숙련도 시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정도관리 숙련도 시험 평가는 환경오염물질의 측정분석능력을 향상시키고 측정결과의 정확성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환경부 산하기관, 시·도보건환경연구원, 민간 검사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미지 물질의 샘플을 제조해 각 기관의 분석능력을 평가하는 것이다.

평가 결과는 매우만족, 만족, 보통, 미흡 등 4단계로 구분 평가하고 있었으나, 금년엔 Z-score(정규분포)와 오차율 등을 고려한 적합, 부적합으로 평가해오고 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이번 우수 평가결과로 인해 지난 ‘06년부터 ’09년 까지 4년 연속 수질분야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명실 공히 도내 유일한 분석·연구기관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그동안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선 환경연구분야의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기위해 환경 및 보건 등 전 분야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정추진과, 국제환경 학술 세미나 참석, 선진 외국대학등과 교류협력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진일보한 연구기술을 증진 시켜 나가고 있으며 또한 금년에는 미국 교정시험기관 인정기구에서 인정한 “국제숙련도 시험”에 참가해 보다 나은 분석기술력 확보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기관으로 거듭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he.re.kr

연락처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수질보전팀장
031-250-25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