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지난 1일 창립 30주년 기념 등반대회 실시…오는 6일 ‘시맨틱 통합검색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솔트룩스 코스닥 304100
2009-06-04 17:02
서울--(뉴스와이어)--“반복되고 부족함 없는 생활 속에서도 우리는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찾아야 한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한 개발과 혁신, 변화를 꾀하는 기업만이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으며, 경쟁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이사는 6월 1일 창립 기념일 행사에서 변화와 혁신, 도전을 통해 위대한 기업을 만들도록 노력하자며 이같이 밝혔다.

솔트룩스는 지난 1979년 (주)모비코로 한국 최초의 기술 콘텐트 로컬리제이션 기업으로 사업을 시작해 2003년에는 국내 최고의 언어정보처리 기술을 보유한 (주)시스메타와의 합병을 통해 IT 기반의 언어 및 문서 처리 전문기업으로 도약했다.

이후 솔트룩스는 ‘윤리경영, 지식경영, 관계경영’을 경영철학으로, 원칙에 일관되고 바르게 일하고, 기술혁신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며, 직원들의 성장과 행복 추구를 실천한다는 것을 핵심가치로 사회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정직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솔트룩스는 6월 1일 창립 기념일 당일 전 직원의 건강과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등반대회를 실시했으며, 이날부터 전사 펀더멘털 향상교육과 직무교육 등 다양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시 한번 지난 30년을 되돌아보고 고객 감동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찾아보며 앞으로의 30년을 계획한다는 확고한 의지를 전했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IT사업 부문에서는 텍스트마이닝과 시맨틱을 적용한 통합검색으로, 테크니컬커뮤니케이션 사업 부문에서는 정교한 다국어 번역과 글로벌리제이션 기술로 이미 국내 최대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며 “창립 30주년을 맞아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한번 위기의식과 도전정신, 창의적 사고로 무장해 글로벌 리딩 기업의 반열에 들어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솔트룩스 IT사업부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최근 차세대 검색으로 부각되고 있는 시맨틱 통합검색 관련하여 ‘숨은 지식의 발견’을 주제로 6월 9일 세미나를 개최한다.

시맨틱 통합검색은 기업정보의 숨겨진 가치를 찾기 위한 새로운 검색 패러다임으로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의 지식화와 통찰력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반 기술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도 함께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 세미나는 6월 8일까지 사전등록을 받으며, 강남 한국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웹사이트: http://www.saltlux.com

연락처

솔트룩스
02-3402-0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