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면 화장품 파동 이후, 45%가 성분확인 후 화장품 구매
비비크림 NO.1 스킨79(대표 김동광, www.skin79.com)가 홈페이지를 통해 ‘석면 화장품 파동 이후, 화장품 구매패턴의 변화’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결과 총 1,129명이 참가했으며 그 중 509명인 45.1% 가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 후 구매’한다고 밝혔다. 아이디 om2y, zzakz, jsh052 사용자 등 많은 응답자들이 ‘석면 화장품 보도 이후 화장품 구매 시 신경 써서 성분을 확인한다’는 의견을 남겨주었다. 다음으로 많은 의견은 325명(28.8%)이 선택한 ‘예전과 달라진 점이 없다’는 것이다.
아이디 dnrdlaksnfk1 사용자는 ‘석면화장품에 대해서 말들이 많지만 제품성분을 꼼꼼히 따지고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고르면 크게 문제될 것이 없을 것 같다. 너무 불신을 가지고 사용하지 않는 것이 더 큰 문제’라는 의견을 남겨주었다. 또 아이디 her971과 jinia1064 를 비롯한 많은 참가자들이 ‘성분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피부에 이상이 없으면 사용하던 제품을 계속 사용한다’고 밝혔다.
세 번째는 165명(14.6%)의 응답자가 선택한 ‘천연화장품만 구매’한다는 것이다. 아이디 ainred 사용자는 ‘아무래도 천연화장품이 믿음이 가기 때문에 천연화장품을 구입한다’는 의견을 주었다.
58명(5.1%)은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화장품을 구입을 하는 것보다 천연원료를 이용해 본인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한다’는 것. 최근까지만 해도 비누나 팩 등을 만드는 것이 고작이었으나, 최근 석면파동 이후 ‘천연화장품 만들기’ 과정을 수강하는 수강생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밖에도 ‘신뢰하는 브랜드 선택’, ‘화장품 전면 사용 중지’ 등 다양한 기타의견도 6.4%나 되었다.
이번 설문조사에 대해 스킨79 홍보담당자는 “석면화장품 파동 이후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보기 위해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역시 성분을 꼼꼼하게 따지겠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이는 인터넷을 통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생화수준의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의식이 점점 높아지고 있음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또 “화장품은 피부가 먹는 음식이므로 피부에 자극이나 부담을 주지 않는 천연 성분 함유 화장품을 선택하고 구매 전 성분과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스킨79 (www.skin79.com)
제품문의 : 고객만족ARS 1544-2230
위즈코즈 개요
위즈코즈는 ▶SKIN79(www.skin79.com)_비비크림 NO.1의 From the Natural 브랜드 ▶제시앤로지(www.j-r.co.kr)_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여우들의 뷰티 스타일리스트 ▶3Ps(www.3-ps.co.kr)_내 피부를 위한 작은 사치, 고품격 프레스티지 브랜드 ▶더마알엑스(www.dermarx.co.kr)_체계적인 피부관리를 위한 에스테틱 브랜드 ▶맨즈클래식(www.wizmen.co.kr)_활동적이고 열정적인 Life Style의 남성들을 위한 Absolute Grooming 브랜드 ▶포어랩(www.porelab.com)_맞춤형 모공관리 시스템 브랜드 ▶뷰렛(www.thebiuret.co.kr)_Beautiful Regeneration Time, 손태영의 메이크업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izcoz.com
연락처
위즈코즈 홍보팀
김선영 주임
02-2086-01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