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와이어)--고정식 특허청장은 6월 5일 서울 조선호텔에서 이안 플렛처(Ian Fletcher)영국 특허청장과 제2차 한·영 특허청장 회담을 갖고 양 청 간 특허심사하이웨이 도입에 합의하였다. 특허심사 하이웨이(PPH :Patent Prosecution Highway)란 양국 공통 특허출원 중 먼저 출원한 국가에서 특허 가능하다는 판단을 받은 특허 출원에 대해 상대국이 간편한 절차로 신속하게 심사하는 제도이다.
고정식 특허청장과 이안 플렛처 영국 특허청장이 업무협력 약정서를 교환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 왼쪽 이안 플렛처 영국 특허청장, 오른쪽 고정식 특허청장)
한-영 특허청장 회담이 끝난 후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 특허청 김용선 국제협력과장, 김창룡 대외협력고객지원국장, 이안 플렛처(Ian Fletcher) 영국 특허청장, 고정식 한국 특허청장, 영국 특허청 앤드류 바틀렛(Andrew Bartlett) 특허심사부국장, 한국 특허청 권종남 특허심사지원과장, 한국 특허청 국제협력과 하성태 사무관)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이 보도자료는 특허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