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보은(報恩)의 달 국민편지쓰기 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우정사업본부(본부장 : 具永甫)는 보은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정보화 사회로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각박해 지기 쉬운 디지털시대에 사랑과 감사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여 국민들의 정서함양에 기여하고 편지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교육인적자원부, 정보통신부 등의 후원을 받아 “보은의 달 국민편지쓰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응모대상과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분량은 200자 원고지 10매(초등학생은 5매 이내) 이내이고, 응모기간은 4월 19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응모작품에 기재(학생은 학교명/학년/반을 기재)하여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8666호(우편번호 100-709) 우정사업본부 편지쓰기 담당자 앞으로 우송하거나 인터넷우체국(http://www.epost.go.kr) 국민편지쓰기 배너에 접속하여 e-mail로 보낼 수도 있다.

국민정서 함양과 청소년 문화창달에 기여하기 위해 200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다섯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실시하며,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부문별로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4명 등 총 261명을 선발해 상장(정보통신부장관 상장, 대상)과 부상을 수여한다. 입상작은 2004년 6월 18일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6월 29일 세종문화회관 컨벤션센터에서 거행한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보은의 달 편지쓰기 대회는 물론 가을맞이 편지쓰기 대회, 중학생 편지쓰기 경진대회 및 지역별 편지쓰기 대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초·중학생 전국편지쓰기 강좌캠프 운영 등 편지문화 진흥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post.g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