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와 부산치과의사회는 6월 구강보건의 달을 맞이해 구강보건에 대한 시민관심 제고를 위하여 6월9일(화) 오후2시 시청1층 대강당에서 “구강 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보건교사, 치위생사, 구·군 보건소 구강보건사업담당자, 대학생 등 650여명이 참석하는 “구강 보건의 날 ” 기념식에서는 구강보건사업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부산치과의사 남성앙상블팀의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이날 시청 1층 민원홀에는 구강보건상담실과 홍보부스를 설치해 구강보건에 대한 대대적이고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구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구강보건 홍보부스는 시내 7개 대학 치위생과 학생을 중심으로 틀니관리, 구취관리, 치주관리, 칫솔질교육, 불소도포실시(불소를 치아에 발라줌), 구강위생관리 등 구강보건 테마를 정하여 운영한다.

이 외에도 16개 구·군 보건소에서는 6월을 “구강보건의 달”로 정하고 7월 중순까지 사회복지시설과 어린이집을 방문해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 등을 무료로 실시하고 미취학아동의 유치관리에도 적극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건강증진과
051-888-8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