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FNF 종가집, ‘제2회 종가집 전통문화 나눔마당’ 개최

뉴스 제공
대상 코스피 001680
2009-06-08 09:5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식 신선식품 대표 브랜드인 대상FNF(대표: 이문희) 종가집은 오는 6월 10일(수), ‘동두천 이민자 한국어교실’ 소속 외국인 주부들을 대상으로 함께 김치를 담가보는 ‘제2회 종가집 전통 문화 나눔 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국내 1위 포장 김치 브랜드인 종가집이 한국 전통의 맛과 문화를 이어나가고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는 ‘전통 문화 나눔 마당’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며느리, 약 30여명과 함께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대상FNF 종가집 김치공장 견학을 비롯, 횡성 인근의 다양한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행사 당일 아침 서울에서 출발, 종가집 김치공장에서 우리나라 대표음식인 김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견학하고 김치 담그기 체험을 한 후, 인근의 ‘장송모 도자연구원’에서의 도자기 빚기 체험에 참여하게 된다. 본 체험 프로그램에 소요되는 비용은 대상 FNF 종가집에서 모두 부담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안내가이드와 현장 코디네이터들의 동행으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그간 일반인과 주부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운영되어 오던 종가집 김치 공장 투어와는 별도로 다문화가정의 고부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되었다. 한국어 배우기 등의 교육에 국한되어 있던 기존 다문화가정 지원 프로그램과는 달리, 한국 고유의 맛과 문화를 체험해 서로간의 진정한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대상FNF 종가집 박대기 마케팅 팀장은 “한국 전통 음식인 김치를 통해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체험하게 하여 국적과 문화가 다른 외국인 주부들이 한국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자 기획되었다”며 “이 밖에도 최근 일반인 방문객이 1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종가집 김치 공장 투어에 대한 호응이 높아지는 만큼, 향후 더욱 다양한 부가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aesang.com

연락처

피알원 미디컴
이수민 AE
02.6370.80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