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고객 만족도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 단행

2005-04-06 10:4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대표 지일상 www.ca.com/kr)는 오늘 보다 전략적이고 일관성있는 대고객 서비스를 위해 4개의 전략 브랜드별로 제품 마케팅 및 영업, 기술 등을 결합한 전략사업부서(Strategic Business Unit)의 신설을 골자로 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전략사업부서는 전략 브랜드별로 영업 인력은 물론 마케팅, 기술 지원, 프리세일즈 등을 한 팀으로 구성하여, 제품 마케팅에서 판매, 지원까지 집중력과 책임감을 부여한 독립 사업 부서의 개념이다.

한국 CA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기존의 영업, 마케팅, 기술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제품군별로 사업 활동을 강화하고, 전략 제품/분야에 대한 깊이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유연하고 전략적인 고객 접근을 시도한다는 계획이다. 신설된 전략사업부서는 엔터프라이즈 관리, 스토리지, 시큐리티, LCM/BI 등 4개 부서이다.

지일상 한국 CA 사장은 “개별 브랜드 중심으로 조직을 운영함으로써 브랜드별 마케팅 수립과 영업, 기술 지원이 일관성있고 전략적으로 이루어져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솔루션 중심의 부서 신설은 단품 판매 위주에서 컨셉트 및 컨설팅적 접근으로 방향이 바뀌고 있는 시장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려는 한국CA의 강한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존의 산업별 영업 조직은 최근 들어 금융권의 고객 확대 등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어, 새로운 전략사업부서와의 병행 운영으로 인한 신규 시장 개척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된 전략사업부서는 부서 단위로 마케팅 수립과 기술 지원, 직접 영업은 물론 채널 관리, 프로모션, 교육 등을 담당하며, 별도의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PR 부서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신규 고객 창출에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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