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승객 수송 1위 등극

뉴스 제공
진에어 코스피 272450
2009-06-09 11:01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저비용항공사의 국내선 시장 점유율 판도가 바뀌었다.

실용항공사 진에어(대표 김재건, www.jinair.com)가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명실공히 시장 점유율 1위에 등극했다.

한국공항공사의 국내선 항공사별 탑승객 통계 자료(http://www.airport.co.kr/doc/www/flight/U030510.jsp)에 따르면 진에어는 지난 4~5월 기간 중 총 257,578명을 수송하여, 제주항공, 이스타항공,에어부산 등을 제치고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1위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특히, 각 항공사의 주력 노선인 김포~제주 노선 수송 점유율은 진에어가 12.6%를 기록, 여타 저비용항공사들을 압도하는 등 취항 1년도 안되어 저비용항공업계의 판도를 뒤바꾸어 업계의 부러움을 샀다.

진에어는 이와 같은 괄목할만한 성장에 대해 ‘입소문’이라고 설명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모회사인 대한항공에 아웃소싱한 최고의 안전 능력, 업계최고의 정시성과 운항률, 그리고 가족 운임 등 진에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까지, 이 모든 것이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기에 여기까지 왔다”며 “진에어는 한 달, 한 분기의 단기간 성과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10월을 목표로 추진중인 국제선 취항에서도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1등 항공사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에어 개요
대한항공 자회사로 프리미엄 실용 항공사로서 실용적인 가격으로 참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jinair.com

연락처

진에어 영업지원팀
박정훈
02-3660-58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