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6월부터 기부와 축하를 동시에, 나눔문화 실천
서울시에서는 기부와 축하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Green Gift" 릴레이를 실시하여 어려운 이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
◦『그린기프트』란 승진, 영전, 가족의 기념일을 맞이한 주인공에게 축하의 뜻으로 전달되던 화분이나 선물 대신 축하 당사자 이름으로 기부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린기프트 축하의 주인공은 축하카드와 함께 세액공제용 기부금 영수증을 축하선물로 받음으로써 기부문화에 자연스럽게 참여하게 되며 그 감동은 어떤 선물보다 오래 간다고 경험자는 전한다.
그린기프트를 통해서 모아진 기부금은 장애인, 또는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 될 예정이며, 첫 단계로 서울시 불우이웃돕기 결연기관인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협약을 맺어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참여자가 많을 경우 노인 또는 여성 등 다른 단체와도 협약체결을 실시하여 확대 할 예정이다.
이러한 사업은 공공기관으로서는 전국에서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경제가 어렵고 힘들 때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과 더불어 사는 지혜를 모으고 새로운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자 서울시 공무원 및 시민가족 모두가 동참하여 서울형 복지를 구현하고자 나섰다.
기부금액은 10,000원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전자메일과 전화로 신청 할 수 있고 축하 메세지는 직접 작성 또는 제공하는 메세지를 활용할 수 있다.
◦ Green Gift 참여 방법
- 전화번호 : 02)953-5525
- 전자메일 : wg5525@hanmail.net
- 기부금 통장
우리은행 : 1005-580-005525
국민은행 : 016737-04-003446
※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국
장애인복지과장 박필숙
02-3707-8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