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유도형 터치 센서 방식의 AFE 출시

2009-06-10 09:31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시카고에서 열리고 있는 센서 엑스포 (Sensors Expo)에 참가한 자리에서 유도형 터치 센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MCP2036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 (AFE: Analog Front End) 제품을 선보였다. 로열티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한 회사의 mTouch 유도형 터치 센서 솔루션을 보완하는 고집적 MCP2036 AFE는 거의 모든 8/16/32 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MCU), dsPIC 디지털 신호 제어기 (DSC)와 작동하기 때문에, 설계자들이 간편하고 비용효과적인 방법으로 유도형 터치 센서 기술을 사용하여 유저 인터페이스를 강화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유도형 터치 AFE에는 멀티플렉서, 주파스 혼합기, 증폭기, 드라이버, 전압 레퍼런스가 포함되어 있어 부품 수를 크게 줄이고 설계 크기와 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등에 간편하게 구성이 가능하다.

AFE는 유도형 터치 센서의 근본적인 작동 원리에 따라 플라스틱, 스테인리스스틸, 알루미늄 재질의 전면 패널을 통해 작동한다. 또한 두꺼운 장갑이나 액체가 있는 표면에서도 작동한다. 이들 특징 덕분에 스테인리스스틸 전면 패널이 사용될 수 있는 가전 시장, 견고한 기술이 요구되는 산업용 시장, 매끈한 외관과 실수로 인한 터치 작동 방지 기능이 요구되는 자동차 시장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마이크로칩의 스티브 드레호블 (Steve Drehobl) 보안-마이크로컨트롤러-테크놀로지 개발 부문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유도형 터치 기술은 회사의 정전용량 터치 센서 제품을 보완하는 고유의 성능을 제공한다”며 “MCP2036 AFE을 사용하여 설계자들이 금속 마무리 가공과 습기 환경에서 견고한 작동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이들 고유의 기능을 간편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계속해서 활용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설계 지원

터치 센서 기술을 애플리케이션에 실행하는 자세한 방법은 http://www.microchip.com/mtouch에 있는 마이크로칩의 온라인 터치 센서 설계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사이트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노트, 소스 코드, 기타 터치 센서 설계 개발과 관련된 기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가격 및 구입

MCP2036 AFE는 14-핀 PDIP와 SOIC 패키지뿐만 아니라 16-핀, 4 mm x 4 mm QFN 패키지로도 제공된다. http://sample.microchip.com에서 현재 샘플을 제공하고 있다. 대량생산은 http://www.microchipdirect.com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www.microchip.com/mcp2036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김현일 이사
02-554-720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인컴브로더
박윤진
02-2016-71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