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연계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9-06-10 11:20
서울--(뉴스와이어)--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 서울시 창조산업 육성 지원 전문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이사 심일보)는 KOTRA와 공동으로 6월 10일부터 6월 13일까지 프랑스 안시(Anncey)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과 연계한 ‘2009 안시 MIFA 연계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여 디자인스톰 등 국내 우수 애니메이션업체 5개사의 유럽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계 최고 권위와 규모를 자랑하는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의 산업부문 마켓인 MIFA는 1985년 첫 개최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유럽의 주요 마켓 중 하나다.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에 새로운 시장 개척의 가능성을 높여줄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우수 애니메이션 업체들은 프랑스 및 유럽 현지의 유력 제작사 및 바이어와 밀도 있는 1:1 비즈니스 미팅의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프랑스 애니메이션 제작사 협회 소속사가 다수 참가하여 국내업체와의 공동제작 및 합작 등 다양한 방식의 협력방안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참가사들은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주최의 ‘TV 파이낸싱 포럼’, ‘TV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경향 발표’ 등 세계 컨텐츠 시장의 현안 및 트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포럼 및 세미나에 참여해 급변하고 있는 방송콘텐츠 시장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미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애니팀장
이광열
02-3455-8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