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와이어)--이달부터 시민들의 상·하수도요금 납부가 더욱 편리해진다.

광주시는 지난해 4월부터 시민들의 요금 납부 편리를 위해 실시해온 광주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상하수도요금 납부서비스를 6월부터는 국민은행과 우리은행으로까지 확대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가상계좌납부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5월 국민은행, 우리은행과 협의를 거친 바 있다.

지난해 4월 첫 도입된 가상계좌는 각 수용가에 지정돼 있는 고유의 비 실명계좌로, 고지서에는 각 수용가의 계좌가 3개씩 안내된다. 수용가는 인터넷뱅킹과 텔레뱅킹,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용가의 계좌에 직접 납부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수납 처리할 수 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가상계좌납부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지서 훼손이나 분실시 고지서를 재발급 받을 필요가 없고, 수용자 계좌로 입금하므로 따로 납부확인을 하지 않아도 되는 등 고지서 납부시 불편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서비스 확대로 광주은행 외 국민은행, 우리은행 거래고객도 해당은행 가상계좌를 활용하면 타행 이체시 부담하는 수수료를 줄일 수 있고, 은행업무 마감 후나 공휴일에도 납부할 수 있어 연체로 가산금을 납부하는 불이익이 상당 부분 줄어들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요금과
사무관 최창호
062)613-6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