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DS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를 위한 ‘히다치 고가용성 매니저’ 출시

2009-06-11 10:34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류필구)은 히다치 데이터 시스템즈(이하 HDS)가 업계 최초로 오픈 시스템 스토리지 어레이 클러스터링 기술을 제공하는 히다치 고가용성 매니저(HAM: Hitachi High Availability Manag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미션 크리티컬한 데이터 자산에 대한 완벽한 가용성을 구현하며, 고객들로 하여금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스토리지 투자를 가능케 한다.

지금과 같은 경제위기에 따른 투자 위축 시기에는 특히나 효율성이 최적화된 스토리지 인프라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들은 기존에 사용되던 스토리지 시스템의 노후화에 따라 계획된 다운타임의 예기치 못한 연장, 또는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의 발생에 따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운영 상의 큰 위협이 된다. 이러한 위협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히다치 가상화 기술을 통한 통합, 활용도 증가 및 데이터 모빌리티의 향상으로 고객들은 투자 회수, 스토리지 자산 보호 및 비용 절감 등의 극대화 할 수 있다. 지난 5년 간 히다치가 제공한 혁신적인 스토리지 가상화 기술로, 전세계에 있는 고객들은 지속적인 투자를 비롯 효율성 및 데이터 보호를 실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HDS의 스토리지 시스템 및 IT전략부서의 리차드 빌라스(Richard Villars) 부사장은 “오늘날 경제위기로 IT기업들은 빡빡한 예산 상의 문제가 있지만, 급증하는 정보 풀에 대한 보호 및 관리문제도 해결해야 한다”라며, “히다치 고가용성 매니저와 같은 솔루션은 즉각적인 페일오버 기능 및 재해복구 기능과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의 제로(zero)화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비용을 현격하게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Hitachi USP V(Universal Storage Platform V) 를 위한 히다치 고가용성 매니저

첨단의 Hitachi USP V 플랫폼에 탑재되어 가상화 장비를 관리하는 히다치 고가용성 매니저는 업계 최초로 내부 스토리지 및 외부 부착된 이기종 스토리지 모두에 구현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공통적으로 통합 관리된다.

이 최첨단 아키텍처는 하나의 USP V 스토리지 플랫폼에서 다른 시스템으로 비즈니스 운영의 중단 없이 스토리지 풀을 이동하기 위한 로컬 및 원격 클러스터링을 가능하게 한다.

발전된 페일오버 성능과 함께 고객들은 계획 및 무계획 행위에 대한 데이터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업계 최대 가용성을 가지며, 호스트에서 다른 주요 스토리지에 대한 데이터 접근 어려움을 제거할 수 있다.

업계에서 검증된 어레이 기반 리플리케이션 기술인 히다치 유니버셜 리플리케이터(Hitachi Universal Replicator) 및 히다치 트루카피(Hitachi TrueCooy) 소프트웨어와 함께 히다치 고가용성 매니저는 스토리지 시스템 간에 무중단으로 스토리지 풀을 페일오버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로써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 에 의한 주 사이트 혹은 원격 사이트에 대한 즉각적인 데이터 접근 복구를 가능하게 한다.

세계 선두 정보 제공업체인 톰슨 로이터스(Thomson Reuters)의 전략 기술부 크리스토퍼 크로우허스트(Christopher Crowhurst) 부사장은 “우리는 히다치 USP V 플랫폼에 탑재된 히다치 고가용성 매니저의 클러스터링 기술로 운영상의 연속성 및 효율성 혜택을 경험하였다. 이 솔루션은 가상화된 SAN환경에서 지속적인 고가용성 및 재해 복구 보호를 결합하였고, 스토리지 간의 데이터는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가운데 데이터를 이전하는 능력을 보였다”라며, “이 설계는 또한 잠재적 장애에 따른 영향 제거, 관리 비용 절감, 비즈니스 운영 간소화하게 도와주며, 우리가 선호하는 SAN 가상화 솔루션이 진화함에 따라 그에 맞춰 USP V를 적용하는 주된 이유였다”고 설명했다.

HDS의 스토리지 아키텍쳐부 클라우스 미켈슨(Claus Mikkelsen) CTO는 “어떠한 이유에서든 어플리케이션 다운은 가장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이며, 이는 비즈니스 기회 상실로 인한 많은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것이다. 클러스터링은 통합 가상화 스토리지 전략의 주요 기능으로, 히다치는 오늘날 업계에서 이러한 혁신을 구현하는 유일한 스토리지 기업이다”라며, “히다치는 고객들에게 스토리지 투자 보호 및 중요한 데이터 자산을 최적화하고 보호하는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리더십을 넓혀나가고 있다.” 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SA(System Architect)팀 김영태팀장은 “스토리지 레벨에서의 미러링 및 페일오버 기능 구현은 메인 프레임 상에서만 가능했지만, 오픈 시스템 상에서의 미러링 및 자동 페일오버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HDS가 최초이며 이것은 다른 벤더들과 뚜렷하게 차별되는 혁신적인 기술력이다”라면서, “이러한 탁월한 기술력이 반영된 히다치 고가용성 매니저의 출시로 고객들의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 및 높은 IT운영 효율성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가자료

히다치 스토리지 효율성 솔루션 구현 방법
www.hds.com/solutions/resource-centers/storage-economize

HDS 및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최신 뉴스
http://blogs.hds.com/claus

HDS 트위터 http://twitter.com/HDScorp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마케팅팀
김성업 팀장
02-510-0308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홍승재
02-6250-98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