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나마스떼! 한국-네팔 청소년 희망프로젝트’ 자원봉사 캠프 참가자 모집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사장 김동흔 www.nyc.or.kr)에서는 지난 2월에 이어 한국과 네팔 청소년들의 우의와 협력 및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인 「09 나마스떼! 한국과 네팔 청소년 희망프로젝트」캠프에 참가 할 중 고등학교 청소년을 모집한다.

이번 캠프는 지난 2월에 성황리에 마무리 된 1차 캠프에 이어진 캠프로 우리나라청소년들과 네팔청소년들과의 국제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의 글로벌리더십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실시되는 캠프이다. 1차 캠프와 마찬가지로 네팔에서 10여 년간 전문자원봉사기관으로 활약해온 ‘함께하는 사람들’과 공동으로 추진되며 7월 20일(월), 27일(월)부터 각각 7박8일간 네팔현지에서 진행된다.

참가 청소년들은 지구촌 시대에 한국과 네팔 청소년들의 우의와 협력을 증진시키고 글로벌 리더로서 자질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서로 다른 국가에서 태어나고 성장해온 청소년들이 한곳에 모여 환경이란 주제로 인식전환의 기회를 갖고, 단순 관광 견학프로그램이 아닌 스스로 느끼며 체험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청소년들은 지구자연환경의 문제점을 직접 체험하고 현지 청소년들과 어우러져 식목작업도 진행한다. 또한 네팔 현지 어린이집이나 고아원등을 방문하여 노력봉사 및 교육봉사 등을 하게 된다. 마을 환경정비활동이나 트래킹을 통하여 네팔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현지 청소년들과 어우러진 한 네팔 청소년문화교류활동도 진행한다.

수련원 관계자는 “해외교류협력활동 및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의식 함양 및 인류애를 실천하고 나아가 글로벌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자 모집은 6월 23일까지이며 참가자격 및 참가비 등의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www.nyc.or.kr)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 연수교류팀 심은진(041 620 7791)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류연서
041 620 7764, 017 421 9882
이메일 보내기
팩스 041 620 77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