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관련학과 대학생 대상 ‘예비청소년지도자’ 연수 실시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사장:김동흔, www.nyc.or.kr)에서는 전공시간에 배운 이론을 중심으로 예비청소년지도자들의 전문성함양 및 현장지도 능력을 키우기 위한 “예비 청소년지도자 연수”를 청소년관련학과 대학생들 대상으로 6월29일부터 4박5일간 개최한다.

실제로 청소년관련 단체나 시설에서 요구되어지는 가능성 있는 인재의 조기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연수로 진행된다. 특히 사전에 청소년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예비 청소년지도자들이 기획단을 구성하고 설문 및 욕구조사를 바탕으로 한 연수 과정을 선정하여 운영한다는 것이 이번 연수의 특징이다.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무와 체험활동 중심의 기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이번연수는 청소년관련학과 대학의 요구가 있을 시 대학과의 연계를 통한 실습과 평가제도도 구축할 것이다.

이번에 개설된 연수과정으로는 세계시민의식 함양과 문화다양성을 이해하게 될 국제교류캠프과정과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선의의 관심을 갖도록 하기위한 수화활동지도과정이 개설된다. 실질적인 리더십 활동프로그램으로 리더십역량을 키워줄 리더십활동과정과 청소년지도능력을 배양하게 될 레크리에이션지도과정이 개설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국제교류캠프과정에서는 국제교류프로그램기획, 실행 및 국제교류캠프운영 상황조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수화활동지도과정은 장애청소년의 이해와 수화지도방법, 장애청소년의 인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리더십활동과정은 리더십개발전략, 대인스킬, 팀 리더십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레크리에이션지도과정에서는 게임지도법, 주의집중법, 게임지도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련원 관계자는 “연수 참가자들은 교육과 체험을 통하여 현장에서 바로 청소년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예비청소년지도자들로 거듭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신청은 23일까지이며 자세한 일정표 및 참가방법은 인터넷(www.nyc.or.kr)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 연수교류팀 장성문(041 620 7795)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류연서
041 620 7764, 017 421 9882
이메일 보내기
팩스 041 620 77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