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통합자동화 솔루션 설명회 전국 8대 도시 순회 개최

뉴스 제공
한국지멘스
2009-06-16 09:30
서울--(뉴스와이어)--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자동화사업본부(자동화사업본부장 은민수 부사장, www.siemens.co.kr/automation)는 금일,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7일까지 13일간 서울을 비롯한 전국 8대 도시에서 자사 통합자동화 솔루션의 설명회인 “지멘스 이노베이션 투어 2009 (Siemens Innovation Tour 2009)”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설명회는 각 지역별로 특성화된 산업 군에 맞춰 공장자동화(FA)와 공정자동화(PA)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개별 진행되며, 공장자동화 분야에서는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임베디드 및 마이크로 컨트롤러 솔루션을, 공정자동화 분야에서는 분산제어시스템인 PCS7의 신기능을 바탕으로 한 통합 자동화(TIA)의 생산성 향상 및 전력 모니터링 기능을 통합한 에너지 사용의 최적화의 기반을 마련하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할 방침이다.

산업자동화는 적용되는 산업 군에 따라 공장자동화(Factory Automation)과 공정자동화(Process Automation) 등 2개 분야로 나눌 수 있다. 공정자동화 산업 군은 화학 및 제철등과 같이 항상 지속되는 공정을 멈추지 않고 가동해야 하는 산업 군이 해당되며, 이와 반대로 중간에 공장 가동을 멈춰도 무방한 산업군인 자동차, 식 음료 등은 공장자동화 산업 군에 해당한다. 이런 산업 군은 지역마다 다르게 분포돼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춰 설명회를 2개 부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각 지역 고객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현장에 보다 밀착화된 최신 기술 정보를 지원할 방침이다.

세부 설명 내용은 공장자동화 분야에서는 컨트롤러 Simatic S7 PLC와 임베디드 컨트롤러, 산업용 이더넷/ 프로피넷 기반의 무선 통신, 비용 절감형 HMI 등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며, 공정자동화 분야에서는 분산제어시스템 PCS7, 산업용 네트워크 및 공정 장치, 전력 사용 효율화를 위한 모니터링 기능 통합 방안, 공정 안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지멘스 자동화사업본부장인 은민수 부사장은 “자동화 솔루션은 각 산업 군과 현장의 특수한 사정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밖에 없다. 이를 위해 지멘스는 이미 공장자동화와 공정자동화 제품 군으로 나누어 각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순회 설명회를 통해 각 제품군별 고객사의 특화된 수요에 맞춰 적절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현장의 기술지원 요구를 보다 충실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iemens.co.kr

연락처

지멘스 자동화사업본부
김병찬 차장
3450-7167
이메일 보내기

호프만에이전시
홍성국 대리
737-29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