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4회 HACCP기술세미나 개최

2009-06-16 10:01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오는 6월 18일(목) 부산 BEXCO 104호, 105호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16회 부산국제식품전’의 주요 행사로서 ‘제4회 HACCP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식품이물 관리방안이라는 주제로서 ▲‘소비자 불만 식품이물사례’(연자 : 한국YMCA전국연맹 임은경팀장), ▲‘이물관리를 위한 방충방서’(연자 : ㈜세스코 김현국실장), ▲‘식품이물보고 정책방향’(연자 : 식품의약품안전청 최순곤사무관)으로 구성되었다.

본 세미나를 통해 가장 최근까지 접수된 식품이물 상담내용과 품목별·이물종류별 분석결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특히, ‘이물관리를 위한 방충방서’로 세계적인 해충방제관리 흐름에 대한 정보와 방충방서장치들의 효과적인 사용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HACCP지원사업단 임기섭 단장은 “HACCP은 사전에 발생가능한 모든 위해요소를 분석하여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체계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발생가능한 물리적인 위해요소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식품이물보고가 의무화 되면서 식품제조가공업소가 필수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이물보고내용 및 행정처분 등의 내용이 HACCP적용을 희망하는 많은 업소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ACCP 기술세미나에 참석을 원하는 개인 및 식품산업체 관계자는 누구나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HACCP지원사업단 기술지원팀(02-822-9933, 담당 윤보람)으로 문의, HACCP지원사업단홈페이지(http://www. haccphub.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더불어 6월 18일~19일 BEXCO에서 부산·경남지역 HACCP적용 희망 업소들을 대상으로 ‘HACCP지방순회전문기술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으며, 상담을 원하는 업체는 HACCP지원사업단 기술지원팀(02-822-9933, 담당 박현진)으로 접수·문의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
822-9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