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윙, 세계최초 최대용량 반도체 테스트핸들러 개발
금번에 상용화한 차세대급 테스트 핸들러는 한번에 반도체 완제품을 256개는 물론 320개까지 검사할 수 있어, 특히 메모리 및 플래시 반도체의 test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이것은 종래의 128parallel 테스트 핸들러 대비 2.5배의 생산성향상 효과가 있는 것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의 DRAM 및 Flash Memory 반도체 제조회사들이 디바이스의 검사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번에 테크윙이 세계최초로 출시한 320parallel테스트핸들러는 금년 2/4분기부터 국내는 물론 미국, 동남아 및 유럽시장에 공급을 시작하여, 하반기에는 판매가 본격화 될 것으로 회사측은 전망하고 있다.
테크윙의 심재균 사장은 “테크윙이 보유하고 있는 테스트 핸들러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모델을 계속 개발 중”이라며, “국내는 물론 미국, 동남아 및 유럽시장을 공략하여 본격적으로 거래선을 다변화 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테크윙은 지난 2002년 설립 후 매년 매출기준3배이상의 기록적인 성장률을 보이며, 지난해 340억 매출달성에 이어 올 매출 1,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테크윙 개요
당사는 반도체 후공정의 메인 공정인 테스트 공정에 필요한 메모리 테스트 핸들러를 개발, 제조, 판매, 서비스 하는 반도체 장비 전문회사이다.
1. 기존 핸들러의 테스트 트래이의 인서트 간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여 동시 측정 개수 획기적 향상.
2. 다양한 테스터 및 기존 하이픽스 보드(Hi-Fix Board) 에도 쉽게 호환 가능.
128para급 최고의 UPH를 자랑하는 TW282 모델을 필두로 하여 세계최초로 320para, 480para 급 핸들러 연속 출시.
ISO9000/9001 인증및 CE, SEMI 등 국제적인 품질시스템 구비와 이를 바탕으로 한 신속한 납품체제 구축.
웹사이트: http://www.techwing.co.kr
연락처
황성환 과장 031-274-4381 / 엠피알비젼 안현철 PM 엠피알비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