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청각장애인 자막방송수신기 보급 사업에 2억원 지원

서울--(뉴스와이어)--GS홈쇼핑(代表 許兌秀, www.gseshop.co.kr)이 방송 소외 계층을 위한 자막방송수신기 보급 사업을 지원한다.

GS홈쇼핑은 6월16일(화)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세종로에 위치한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 www.kcc.go.kr) 14층 회의실에서 ‘자막방송수신기 보급 사업 후원 협약식’을 열고 방송통신위원회에 2억원을 전달했다.

지원금은 방송통신위원회를 통해 사단법인 한국농아인협회(대표 변승일)에 전달돼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자막방송수신기 무료 보급 사업에 사용된다.

청각장애인들이 자막 없이 TV를 시청할 경우 그 내용을 거의 이해하기 힘들며, 일부 수화방송 프로그램 역시 섬세한 표현이나 신조어 표현이 어려워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전달이 어렵다. KBS, MBC, SBS, EBS 등 지상파 방송국이 지난 1999년부터 제공하고 있는 자막방송 서비스는 청각장애인들이 방송을 즐길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이지만 별도의 자막방송수신기가 없으면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기 때문에 불편이 따랐다.

GS홈쇼핑 조성구 상무는 “청각 장애를 가진 이들에게는 높은 장벽일 수 있는 TV 시청을 쉽고 편하게 하는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방송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홈쇼핑 홍보팀
김대홍
02-2007-4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