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산업 및 계측 시스템 모니터링 간소화하는 프로그래머블 MEMS 충격-진동 센서 발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9-06-18 10:13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는 오늘 까다로운 산업 환경에서 복잡한 임베디드 충격 및 진동 감지 작업을 간소화하는 2개의 고집적 관성 센서(iSensor 제품군)를 발표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iMEMS® 관성 센서 코어에 기초한 새로운 제품은 완벽한 자율시스템 레디(autonomous system-ready)기기로, 집적도와 브릭 수준 (brick-level)이 낮은 이전의 센서 모듈과 비교해 비용은 10분의 1까지, 공간은 최대 100배까지 줄여준다. 프로그래머블 ADIS16240 임팩트 센서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뛰어난 전력 효율성과 사용자 구성을 구현하고 응용 분석을 위한 중요 이벤트를 감지하고 저장한다. 또한, 프로그래머블 ADIS16220 디지털 바이브레이션 센서는 디자이너들이 기계의 성능이나 넓은 대역폭 감지가 요구되는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일어나는 미세한 진동 변화를 자동으로 캡처 할 수 있게 해준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iSensor 지능형 센서 제품 사업부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밥 스캐넬(Bob Scannell) 이사는 “ADI의 새로운 지능형 iSensor 는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산업과 계측 애플리케이션에 고성능 충격 및 진동 감지기능을 제공한다” 며 “ADI의 ADIS16240과 ADIS16220은 다양한 운영 환경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성능, 크기, 전력상의 장점을 프로그램 기능과 결합시켜 준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이나 실시간 분석을 위한 신호의 감시, 측정, 처리, 저장 기능을 훨씬 정확하고 향상된 전력 효율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ADIS16240 – 저전력 설계에 최적화된 고정밀 임팩트 센서

ADIS16240은 아나로그디바이스의 iMEMS 기술과 임베디드 신호 처리 솔루션을 결합한 고집적 디지털 충격 감지 및 캡처 시스템으로, 상태 감지(condition monitoring), 임팩트 감지, 보안 센싱, 탬퍼 감지(tamper detection)와 같은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 효율적으로 중요한 모션 데이터를 시스템 정보로 전환한다. 또한 저전력 3축 (triple-axis) 진동 및 충격 센서와 레코더에 집적 온칩(on-chip) 프로그래머블 이벤트 캡처 버퍼가 포함돼, 사용자가 직접 입력한 충격 임계치(shock thresholds)를 모니터링하고 이벤트 전후의 데이터, 타임 스탬프, 온도, 전압을 유지 할 수 있다.

ADIS16240의 프로그래밍 기능과 데이터 접속은 표준형 SPI (serial peripheral interface) 포트로 제어되어 기존의 다양한 시스템과 호환 가능하다. 일단 시스템에서 실행되면 센서가 자율적으로 작동해, 추후 분석을 위한 여러 가지 이벤트를 캡처하거나 과도한 충격 환경을 실시간으로 표시한다.

연속 샘플링 모드에서1 밀리암페어 (milliamp) 미만의 전력을 소모하는ADIS16240은 특히, 휴대용 기기, 배터리 충전 보안 기기, 원격 안전 모니터, 제품이나 선적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제품 등에 적합하다. 또한 최대 1.6 kHz 대역폭까지 사용이 가능해 이전 솔루션 대비 충격 이벤트 캡처 성능도 크게 개선됐다.

ADIS16220 –정보 접근을 간소화한 프로그래머블 광대역 센서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ADIS16220은, 업계 선두의 광대역 iMEMS 센싱 기술을 임베디드 신호 처리기 및 데이터 캡처 시스템과 결합시키는 디지털 진동 모니터이다. 고유의 22-kHz 광대역 high-g 가속도 센서와 결합된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MEMS 설계 전문 기술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최적화된 전력 분산, 사용자 구성 제어를 통한 임베디드 진동 모니터링 성능을 산업용 시스템에 설계할 수 있다.

SPI 인터페이스를 갖춘 고집적 프로그래머블 진동 센서가 각각의 3개 입력에서 100 kSPS의 속도로 1,024개의 샘플을 캡처한다. 피크 샘플, 홀드, 트리거 소스, 역치, 내부 필터링, 전력 관리 같은 프로그래머블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특정 애플리케이션 또는 운영 환경에 기기를 쉽게 튜닝 할 수 있어, 시장 출시 시기를 앞당기고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ADIS16220은 22-kHz 센서 대역폭, ±70-g 다이내믹 레인지, 100-kHz 샘플 속도를 제공하여 임베디드 진동 모니터링과 베어링 상황 모니터링 등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내부 고속 캡처 버퍼를 통한 완전한 이벤트 프로파일 캡처가 가능하고, 원격 데이터 전송 작업이 용이하며 사용자, 타이머, 이벤트 중심의 데이터 캡처 구성으로 최소 전력 요건 및 실시간으로 시스템 문제 알림 등 완전한 유연성이 보장된다.

간소화된 평가 툴

iSensor 센서 지능형 센서 제품군은 공용 커넥터와 PC 평가 시스템을 사용하여 접속을 제공하는 평가 보드가 지원된다. iSensor 센서 제품용 평가 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analog.com/pr/isensortool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권익승 차장
02.2155.4226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