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만화정보센터, 국내 최초의 ‘웹툰 공모전’ 통해 참신한 12개의 웹툰 창작

부천--(뉴스와이어)--(재)부천만화정보센터(이하 센터)가 실시한 ‘12부작 웹툰 시리즈 창작만화 공모전(이하 웹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2편의 웹툰이 포털사이트 ‘Daum’(www.daum.net)을 통해 공개된다.

센터 선정 작품 중 세 작품은 ‘다음(www.daum.net)'의 ‘만화 속 세상(cartoon.media.daum.net)’ 내 연재만화 코너에, 아홉 작품은 특집만화 코너에 각각 6월 20일과 21일부터 약 12주 간 연재되며, 22일부터는 센터의 온라인 창작만화 사이트 코믹타운(comictown.co.kr)에서도 연재된다.

특히 12편의 작품 중 완성도와 독자의 반응이 좋은 네 작품에 대해서는 단행본 출간의 혜택을 부여하며, 선정 작가에게는 오는 9월 23일 개원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작가실 입주 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연재만화코너에는 , <그 집, 나름대로의 사정>, <닥터 아츠로>가, 특집만화코너에는 <무혼>, <달팽이관 실종사건>, , <크로스 >, <모데미풀>, <지금 작업 중이십니까?>, <권웅>, <페이스오프>, <이화>가 연재된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한국 최초로 시도된 온라인 창작만화 공모전으로서 참신하고 완성도 높은 작품과 우수한 창작인력을 발굴하고 창작여건 조성을 통한 국내 온라인 만화시장을 활성화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13일까지 약 한 달 간 실시되었다.

웹툰 공모전을 담당한 센터의 김유정씨는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온라인 창작만화 공모전이 활성화되어 보다 많은 만화가와 높은 수준의 웹툰이 많이 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comics.net

연락처

부천만화정보센터 만화규장각사업팀
김유정
032-650-05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