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증평지역 어린이 초청, 제2회 책나라 여행

2009-06-19 16:16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민병욱)는 6월 19일(금) 오후 2시 충청북도 증평군 삼보초등학교에서 이 지역 어린이 300여 명을 초청해 <제2회 책나라 여행> 행사를 개최하였다.

충청북도 괴산·증평교육청, 한국어린이출판협의회, 한국연극협회가 후원한 이 행사는 삼보초등학교 외에 학년별 학급수 하나의 작은 학교인 죽리, 도안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행사는 소외 계층 및 지역 아동들에게 다양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책을 통해 꿈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2007년부터 시작되었다.

1부 행사는 해당학교에 150권의 도서를 기증하는 것을 시작으로 극단 ‘친구’의 책을 소재로 한 복화술 공연 ‘북쇼(BOOK SHOW)’와 엄마와 아이의 대화를 통해 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동방뮤지컬컴퍼니의 세미뮤지컬 ‘북앤맘(BOOK AND MOM)’ 공연 등으로 진행되었고, 이어진 2부 행사는 색동어머니회 진행으로 동화극 ‘책과 함께 모험의 나라로’, 사단법인 즐거운 책 만들기 교실이 진행하는 ‘나만의 책 만들기’ 체험, 위원회에서 제공한 도서상품권으로 직접 자기가 마음에 드는 책을 구입하는 ‘찾아가는 책방’ 등에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제3회 <책나라 여행>은 9월 독서의 달에 강원도 강릉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열릴 계획이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진흥팀
대리 김환희
02-2669-07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