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 공무원들의 정보화 역량강화를 자치정보화 연찬회가 내일(6. 24)오전 9시 시 본청, 사업소, 자치구·군 정보화 담당공무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운대 글로리 콘도에서 개최된다.

IT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부산시가 지난해 2월 마련한 자치정보화 계획에 따른 이번 연찬회는 자치정보화의 창의적인 발전방안 마련은 물론 GREEN IT 등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6. 24)연찬회는 그간 부산시가 구·군별로 연구발전 과제를 접수받아 지선정된 우수작 4편의 발표와 분임토의, 특강 등 순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e-자동차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서구) △보조사업통합관리(동구) △GIS를 활용한 특화거리 길안내시스템 구축(부산진구) △S/W 효율적인 관리방안(동래구)의 4건의 발전과제가 발표된다.

정보화담당 공무원의 역량제고를 위해서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최진명 박사의 정보기술아키텍쳐(EA) 개념 및 활용방안 △한국토지공사 문창엽단장의 U-city 정책현안과 U-Eco city R&D 사업단의 역할에 대한 특강이 예정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유시티정보담당관
051-888-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