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임베디드 설계자를 위한 직렬 및 병렬 디지털 신호 디버깅 속도 향상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9-06-24 09:31
서울--(뉴스와이어)--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의 세계 선두 공급업체인 텍트로닉스는 새로운 MSO3000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를 발표했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자는 이 새로운 시리즈를 통해 단일 측정 장비로 아날로그, 디지털 및 직렬 신호를 시각화하고 분석할 수 있다. 시스템 디버그를 위한 최대 4개의 아날로그 채널과 16개의 디지털 채널, 100 ~ 500MHz 대역폭, 5M 레코드 길이, 2.5GS/s의 아날로그 샘플링 속도를 갖춘 MSO3000 시리즈는 성능과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켜 준다. 업계 최고의 MSO/DPO 제품군에 MSO3000 시리즈를 추가함으로써 텍트로닉스는 이제 100MHz에서 1GHz에 이르기까지 빈틈없는 성능 옵션을 제공, 설계 엔지니어가 복잡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보다 빠르고 간단하게 디버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시장의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자는 디지털, 아날로그 및 직렬 데이터 신호를 모니터링 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춘 테스트 솔루션을 요구한다. 이러한 다기능성은 시스템 수준에서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마이크로컨트롤러, FPGA, A/D, D/A, 직렬 및 병렬 버스, 임베디드 오디오 및 스위치 모드 파워 공급 장치와 같은 광범위한 통합 부품에 걸쳐 문제를 해결할 때 특히 중요하다. 또한 설계 엔지니어는 빠듯한 예산에 맞춰야 한다는 부담도 짊어지고 있다. 다양한 기능과 높은 성능에 많은 채널 수까지 갖춘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MSO)는 고급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및 디버그를 위한 최적의 툴로 부상했다.

텍트로닉스의 보급형 스코프 부문 부사장인 밥 블럼(Bob Bluhm)은 “기업들은 오늘날의 까다로운 테스트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광범위한 측정 장비를 제공하는 텍트로닉스를 선택한다“면서 “이번에 텍트로닉스 MSO/DPO 시리즈 벤치 오실로스코프에 추가된 최신 MSO3000을 통해 텍트로닉스는 이제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의 디버깅 작업을 간소화하기 위한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측정 장비가 필요한 대다수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모든 범위의 성능 옵션을 적절한 가격으로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MSO3000 시리즈는 혼합 신호 설계 및 분석을 위해 16개의 디지털 채널을 제공한다. 이러한 채널은 오실로스코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밀접하게 통합되어 조작을 간소화하고 혼합 신호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색상으로 구분된 파형 디스플레이는 1은 녹색, 0은 파란색으로 표시해 디지털 파형을 보다 쉽게 볼 수 있게 해준다. 이로써 웨이브폼을 스크롤 하지 않고도 신호의 로직 상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디지털 파형은 그룹화 및 레이블 적용이 가능하므로 설정 시간이 대폭 단축된다. MagniVu™ 고속 획득은 최고 8.25GS/s에서 10,000개의 포인트를 획득(121.2ps 분해능), 시중의 동급 MSO에 비해 훨씬 더 세밀한 타이밍 분해능을 제공하고 더 좁은 글리치를 캡처하므로 디지털 파형에서 중요한 타이밍을 자신 있게 측정할 수 있다.

MSO3000 시리즈는 새로운 설계의 모든 디버깅 단계를 가속화하기 위한 포괄적인 기능 집합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자는 초당 50,000 파형에 이르는 캡처 속도와 명암 그레이딩 디지털 포스퍼 디스플레이 기술을 통해 간헐적인 문제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설계자는 병렬 데이터 및 직렬 패킷 콘텐츠를 포함한 완전한 트리거 세트를 사용하여 신호 이상 현상과 글리치를 캡처할 수 있다. 트리거는 모든 입력 채널에 적용되어 모든 아날로그, 디지털 및 직렬 신호를 자동으로 시간 상관시킨다. Wave Inspector® 컨트롤은 모든 아날로그, 디지털, 직렬 및 병렬 데이터 신호에서 자동으로 특정 관심 이벤트를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Wave Inspector는 이 이벤트의 모든 발생 지점을 자동으로 표시하므로 이벤트를 손쉽게 탐색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설계자는 직렬 버스 분석, 파워 분석 및 비디오 디버그를 위한 29개의 자동화된 계측, 고급 파형 연산 및 전문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통해 신속하게 신호를 분석할 수 있다.

MSO/DPO4000 및 MSO/DPO2000 시리즈를 포함한 다른 텍트로닉스 MSO/DPO 벤치 오실로스코프와 마찬가지로 MSO/DPO3000 시리즈는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자가 설계의 성능을 높이고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직렬 버스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단일 신호에 주소, 제어, 데이터 및 클럭 정보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아 관심 이벤트를 분리하기가 어렵다. MSO/DPO 오실로스코프는 자동 트리거로 직렬 버스를 디버깅하기 위한 강력한 툴 집합을 제공하며 I2C, SPI, RS-232/422/485/UART, CAN, LIN 및 I2S/LJ/RJ/TDM 표준을 디코딩하고 검색한다.

추가 애플리케이션 지원 패키지는 파워 계측을 자동화하고 HDTV 및 주문형 비디오 분석을 수행한다. 이제 파워 공급 장치 설계자는 파워 품질, 스위칭 손실, 고조파, 안전 작동 범위(SOA), 변조, 리플 및 슬루 레이트(di/dt, dv/dt)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분석하여 배터리 수명이 긴 장치와 전력 소모량이 적은 친환경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DPO3PWR 파워 분석 모듈은 외부 PC 또는 복잡한 소프트웨어 설정 없이 버튼 조작 한 번으로 자동화된 반복적인 파워 계측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DPO3PWRBND 파워 분석 솔루션 번들은 일반적인 파워 계측 및 분석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 도구를 결합해 최대 25%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비디오 엔지니어는 이제 MSO/DPO 오실로스코프의 빠른 파형 캡처 속도와 명암 그레이딩 신호 보기 기능을 통해 비디오 신호를 더 세부적으로 관찰하고, IRE 및 mV 격자선, 비디오 극성 및 필드별 홀드 오프, 비디오 신호를 탐지할 정도의 지능을 가진 자동 설정과 같은 표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옵션 DPO3VID 애플리케이션 모듈은 업계 최고의 완성도를 갖춘 HDTV 및 주문형(비표준) 비디오 트리거 셋트를 제공한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서지현 과장
02-6917-5072

홍보대행사 Text 100
박진주 대리
02-2084-9221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