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부인과의사회, 1차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무료접종 성료

서울--(뉴스와이어)--대한산부인과의사회(회장 고광덕)는 금일(2009년 6월 24일) 경기도 광주시 소재 성분도 복지관에서 여성 장애인 53명을 대상으로 “와이즈우먼의 최고의 선물, 자궁경부암 예방 캠페인”의 일환인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무료 접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와이즈우먼의 최고의 선물” 은 저소득 가정 등 사회소외계층 여성 2,009명에게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을 무료로 접종해 주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의 공익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는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가 참석해, 고광덕 대한산부인과의사회 회장과 함께 성분도 복지관 교육생들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는 의미의 “최고의 선물”을 증정하였다. 특히 박근혜 전 대표는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을 접종 받는 여성 장애인들의 곁을 지키며, “앞으로 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는 덕담을 건네기도 하였다.

이 밖에도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 여성 뿐 아니라 성분도 복지관의 다른 교육생들이 모두 함께 적절한 자궁경부암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교육을 통해 여성 건강의 중요성과 질병의 예방이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성분도 복지관 관장인 김현숙 이사벨라 수녀는 “장애인 중에서도 가장 소외되고 취약한 계층인 지적 여성 장애인들을 위해서 대한산부인과의사회에서 귀중한 행사를 열어주셔서 성분도 복지관 가족 모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궁경부암은 조기검진과 치료로 90% 이상의 생존률을 보이는 질환이지만, 정기검진이나 백신 접종과 같은 적절한 예방의 부재로, 아직도 국내 여성암 사망률 2위라는 높은 통계치를 보이고 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고광덕 회장은 “이러한 자궁경부암으로부터 대한민국 여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자궁경부암에 대해 알리고, 산부인과 정기검진과 백신 접종 등 예방활동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상에 자궁경부암 공식 까페와 블로그를 개설해 자궁경부암에 관한 질문에 전문의의 직접 상담을 해주고 있으며, 기초수급대상자나 차상위 계층의 만 9-26세 여성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무료접종 캠페인을 진행하는 ‘와이즈우먼의 최고의 선물, 자궁경부암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개요
4500명의 산부인과전문의들을 대표하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세계 최저수준의 저출산율을 극복하고자 출산 인프라를 사수하고 각종 여성질환의 예방을 통해 여성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진료 및 홍보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와이즈우먼의 피임생리이야기’, ‘와이즈우먼의 자궁경부암 예방’ 등 2009년 와이즈우먼 캠페인을 런칭해 매스미디어, 캠페인 웹사이트의 전문의 상담, 네이버 지식인 전문의 답변 등을 통해 신뢰도 높은 여성 건강정보를 무료로 제공해 왔다. 이를 토대로 ‘초경의 날’을 제정해 초경을 맞은 소녀들을 축하하는 행사를 매년 개최했고 생리주기 관리 등이 가능한 와이즈우먼 공식 애플리케이션 ‘핑크 다이어리’는 350만명이 다운받은 대표적 여성 애플리케이션이 되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초경 바우처 상담을 통해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 및 성교육, 피임법,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한 이상 월경 증상 등에 대해 교육하는 이유는, 한국의 젊은 여성들이 건강 관리를 통해 난임 걱정 없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수만큼의 건강한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할 수 있도록 도와 대한민국의 저출산 극복에도 일조하기 위한 것이다.

와이즈우먼의 자궁경부암 예방: http://www.wisewoman.co.kr/hpv

웹사이트: http://kaog.org

연락처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보이사 백은정
02-541-3121
010-2465-3155
사무국장
안현옥 오정분대리
02-3487-8271
010-7130-8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