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미아4-1구역 주택재건축 된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24일 제21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어 강북구 미아4동 8-373번지 일대 미아4-1 주택재건축정비계획을 수정가결하였다.

결정안에 따르면 동단지는 구역면적 51,265㎡, 용적률 197% 이하, 건폐율 22%이하, 최고층수 15층, 15개동, 총 737세대가 건립되게 될 예정이다.

미아4-1 주택재건축구역은 노후불량건축물 밀집지로 기반시설부족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실정임에 따라 이번 구역지정(안)의 결정을 통해 부족한 정비기반시설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인접북측으로 오동근린공원과 서울 북부지역의 대표적인 녹지공간인 서울 드림랜드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상지 동남측에 월계로가 접해있고 미아삼거리역이 2km이내에 위치하여 교통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남서측으로 지하철4호선 미아삼거리역에 롯데백화점 상업시설이 있고 동측에 장위뉴타운, 남서측의 미아뉴타운과 길음뉴타운 등 공동주택이 건립되면 연계되는 대단위의 아파트단지로 변모하게 될 것이며 이 일대의 주거환경이 매우 좋아지게 될 전망이다.

아울러 금번 도시건축공동위원회의 심의 조건인 건물 각동의 층수를 좀더 다양하게 배치하여 건축위원회의 심의를 득한 후 사업시행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도시계획국 도시관리과
도시관리과장 진희선
02-6361-35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